본문 바로가기
4. 내 돈 주고 산 제품 리뷰

니로 하이브리드 30000km 주행 후기

by Odd.Eyes 2020. 10. 7.
반응형

니로하이브리드 image

 

 

 

 니로 3만 km 주행 후 느낀 점.

 

niro 30000km image

 

니로 3만 km 주행 후기.

 

첫 번째, 기름값 지출 감소

두 번째, 유지 관리비 지출 감소

세 번째, 저공해 2종 혜택

네 번째, 점점 시끄러워지는 공회전 소리

 

 

 첫 번째, 유류비 감소

 

주유 수첩 image

 

oil pay image

 

출고 후 3만 km가 될 때까지 기름값으로 얼마나 지출했는지 문득 궁금해져서 그동안 기록해 놓은 수첩을 펴 보았습니다.

20년 7월 28일까지의 기준으로 계산을 해봤습니다. 총 41번의 주유와 1,998,000원 의 비용이 발생했네요. 32~35L를 평균적으로 주입하고 850km 정도를 탔네요. 1년에 2만 km 정도 주행하였고 약 150만 원의 유류비가 지출됐습니다. 

 

올해는 직장도 이직해 출퇴근 거리가 많이 줄었으니 유류비도 그만큼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니로의 연비는 평균 1L / 23km 정도로 운행하고 있습니다. 연비가 좋으니 자연스럽게 유류비도 감소되었네요. 이제 하이브리드 말고 일반 내연 자동차는 못 탈 거 같습니다^^;;.

 

 

 두 번째, 유지관리비가 적게 듭니다.

엔진 내부 사진

 

대부분 신차는 고장 날 일이 잘 없기에 유지관리비가 많이 들지 않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제 차 또한 마찬가지로 8000km마다 엔진오일 교체해 주는 거, 에어컨 필터 교체, 1년 무상 점검받는 거 외에 크게 유지비가 들지 않았습니다.

 

엔진오일은 현재까지 4번 받았으며, 1년 무상점검은 1번 받았습니다. 평소 차량 내부 점검 수시로 해주시고 깨끗하게 관리해 준다면 잔고장 없이 오래 탈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저공해 2종 혜택이 좋아요.

 

친환경 자동차 내부 사진

 

 

니로 하이브리드는 저공해 2종 차량에 속합니다. 저공해2종 차량의 혜택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인천공항과 김포공항에서 주차비 50% 할인과 공영주차장 50% 할인입니다. 공항버스 왕복 통행비나 주차비나 차이가 없었습니다. 나들이 갈 경우에도 공영주차장에 주차하고 나갈 때 50% 할인받으니 주차 스트레스 없어서 좋았습니다. 

 

 

 소음이 점점 커집니다.

 

이건 니로의 단점인데요. 아침에 시동을 걸거나 공회전이 일어날 때 소리가 점점 커지는 거 같습니다. 크게 문제 될 건 없지만 조용한 차에서 발생해서 더 크게 들리는 건지 몰라도 공회전 소리가 커지고 있네요. 이번 정기 점검받으러 가서 기사님께 여쭤봐야겠습니다. 이외에 다른 단점은 아직까지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디자인 개인의 취향을 존중합니다.

 

이상 니로 하이브리드 3만 km 주행 후기였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2020/10/19 - [4. 내 돈 주고 산 제품 리뷰] - 불스원 자동차 에어컨 필터 교체 방법

 

불스원 자동차 에어컨 필터 교체 방법

에어컨 필터 교체할 시기가 왔네요.  외기 모드 시 냄새가 납니다. 차 안을 환기시키려고 문을 열었는데 에어컨 바람 나오는 곳에서 걸레 냄새가 나기 시작했습니다. 외기 모드로 달리니 외부

odd-eyes22.tistory.com

 

 

여러분의 공감과 구독 댓글로 블로그가 힘을 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