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 나만 알고 싶은 맛집

여주 맛집 천서리 막국수 본점 방문 후기.

by Odd.Eyes 2021. 1. 16.
반응형

 

막국수가 먹고 싶을 때, 여주 천서리 막국수

 

 

천서리 막국수
천서리 막국수

 

 

천서리 막국수 위치

천서리 막국수 메뉴 가격

막국수 & 만두 후기

 

 

 

 천서리 막국수 위치는요.

 

 

10:30 ~ 20:30

연중무휴로 운영됩니다.

031-883-9799

 

이쪽 길은 유명한 막국수 집이 많은 곳입니다.

지난번에는 홍원 막국수를 맛보았고 이번에는

천서리 막국수 본점을 방문하였습니다.

 

 

 

 천서리 막국수 메뉴.

 

천서리 막국수 메뉴판
천서리 막국수 메뉴판

 

 

  천서리 막국수 본점 메뉴판입니다.

이곳의 대표 메뉴인 동치미 막국수와 비빔 막국수가 있습니다. 비빔 막국수는 매운맛과 일반 맛이 있는데 주문 전 사장님께 매운맛을 여쭤보니 일반 비빔막국수도 충분히 맵다고 알려주셨습니다. 매운 비빔 막국수는 정말 맵다고 말씀해 주셔서 저는 일반 비빔과 동치미 막국수를 주문하였습니다.

 

 

 

천서리는 거리두기 시행중
천서리는 거리두기 시행중

 

 

  식당 입구에서 QR코드 인증 및 체온도 셀프로 진행 중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인 만큼 식당에서도 한 테이블씩 띄어서 앉아주시길 바랍니다.

 

 

 

따듯한 온육수 제공
따듯한 온육수 제공

 

 

  누들로드에서 피디님이 이야기했었죠.

맛집에 가보면 처음에 나오는 것만 봐도 감 이온 다고 했습니다. 물만 달랑 내주느냐 아니면 보리차라도 따듯하게 내어오느냐가 주인장의 정성을 먼저 확인해 보는 방법이라고 말했습니다.

 

 

  천서리 막국수도 역시 맛집의 면모가 보입니다. 진해 보이는 육수가 따듯하게 데워져서 나옵니다. 뭐라 표현할 수 없지만 구수한 맛이 너무 맛있어서 막국수 나올 때까지 계속 육수만 마셨습니다. 방문하시면 맛보실 수 있으니 깊은 맛을 꼭 느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가게안 테이블
가게안 테이블

 

 

  저는 평일 오전 11:20분쯤 도착해서 그런지 아직까지는 한산한 매장이었습니다. 잠시 후 12시부터는 사람들이 너무 많이 오셔서 깜짝 놀랐습니다. 가게 오픈 시간이 10:30분이니 11시쯤 방문하신다면 아주 한적하게 맛있는 막국수를 맛보실 수 있을 겁니다.

 

 

 

 

 천서리 막국수 시식 후기

 

비빔막국수와 동치미 막국수 사진
비빔막국수와 동치미 막국수 사진

 

 

  드디어 막국수가 나왔습니다.

양이 어마어마하네요. 모자랄까 봐 사리 추가하려고 했는데 천서리를 너무 얕봤습니다. 푸짐한 양이 성인 한 명 양이 충분히 되니 걱정 안 하셔도 되겠습니다.

 

 

 

비빔 막국수 사진
비빔 막국수 사진

 

 

  먼저 비빔 막국수 시식평입니다.

양이 굉장히 많습니다. 맵기는 팔도비빔면보다 조금 더 맵습니다. 뒷맛이 강해서 처음에는 으음 맛있네 라고 먹다가 보면 입안이 굉장히 매워지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아이들은 못 먹을 거 같고 어른들은 맛있게 매운맛으로 드실 수 있을 정도입니다. 같이 나온 온 육수와 백김치를 곁들여 드신다면 굉장히 맛있는 비빔 막국수를 드셔 보실 수 있을 겁니다.

 

 

 

동치미 막국수 사진
동치미 막국수 사진

 

  동치미 막국수 시식평입니다.

국물이 정말 굉장히 깔끔합니다. 이런 맛 오랜만에 먹어보네요. 동치미는 겨울 제철음식이라 그런지 더 감칠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면도 잘 삶아져서 글을 쓰고 있는 지금도 입에 군침이 생깁니다.

 

 

  평양냉면보다는 간이 있는 편입니다.

한번 국물 맛을 보시면 저기 있는 국물 다 드실 수 있을 정도로 입맛을 당기는 맛입니다. 막국수 맛없는 집은 조미료 맛이 엄청나는데 이곳은 그런 맛없이 동치미 국물의 깔끔함을 그대로 느끼고 왔습니다. 동치미 막국수 강추...

 

 

 

천서리 만두
천서리 만두

 

  혹시나 해서 배고플까 봐 시킨 만두입니다.

처음에 가격이 7,000원이라 '음.. 만 두 치고 비싸네..'라고 생각했던 저를 한대 쳤습니다. 메밀만두 너무 맛있어. 5개뿐이라도 또 먹고 싶을 정도로 맛있어요. 안에도 고기가 잔뜩 들어있어서 육즙이 팡팡 터집니다. 메밀도 부드럽고 그 밀가루 특유의 두꺼운 맛이 하나도 없어요. 꼭 시켜 드시길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오랜만에 맛본 맛있는 막국수였습니다. 여주에 방문할 때마다 다시 들르고 싶을 만큼 인상에 남는 곳이었습니다. 막국수 맛집인 천서리 막국수 본점 꼭 방문하셔서 맛있는 막국수 맛보시길 바라면서 이번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맛있으셨다면 공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