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일상 공부

2020년 입추(가을의 시작)가 8월7일에 옵니다.

by Odd.Eyes 2020. 8. 3.
반응형

24절기 중 13번째 입추가 왔습니다. 

 

 

 입추란 무엇일까요?

 

 

24절기중 13번째에 절기에 속하는 입추는 올해 양력 날짜로 8월 7일에 시작됩니다. 여름이 끝나고 가을이 시작된다는 입추입니다. 가을에는 6가지 절기가 있는데요, 입추부터 처서, 백로, 추분, 한로, 상강이 있습니다. 

 

 

24절기 중 입추

 

 

음력 날짜로는 7월 안에 올해는 6.18일이 음력 날짜로 되어, 작년 음력 7월 8일 보다 약 20일이 늦어졌어요. 왜 그런가 따져보니 2020년은 윤달이 껴있는 윤년이기 때문입니다. 21년 입추는 음력 날짜로 6.29로 7월이 얼추 맞아떨어지네요. 

 

 

 

 

입추가 시작되면 곡식이 여무는 시기여서 비가 많이 오면 안된다고 하죠. 또한 김장을 하기 위해 배추와 무를 심어 놓는 계절이기도 하답니다. 아직까지는 더위가 완전히 가시지는 않았지만 입추가 왔다니 시간이 정말 빠른 거 같습니다.

 

 

 

 우리나라 절기

 

입추

 

 

24절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절기는 지구의 공전에 따른 태양의 높이로 측정하는 방법을 사용하며, 입추는 춘하추동 중 하지(6월 하순)와 추분(9월 하순) 사이에 위치 하기 때문에 아직은 더위가 가시지 않습니다.

 

 

 


계절

절기

입춘

우수
경칩 춘분 청명 곡우
여름
입하

소만 망종 하지 소서 대서
가을
입추

처서 백로 추분 한로 상강
겨울
입동

소설 대설 동지 소한 대한

 

 

 

어느새 24절기중 13번째가 시작되었습니다. 올여름의 더위는 장마 때문 인지 많이 덥지는 않은 거 같지만, 우리나라는 처서가(양력 8.23) 시작될 때면, 여름이 가을에게 자리를 양보해 줄 거 같네요. 

 

 

 

 

시간이 정말 빠르네요.

 

20년이 오고 시간이 정말 빠르게 흘러가는거 같습니다. 특히나 올해는 많은 분들이 힘들게 보내셨을 거 같습니다. 남은 절기가 반도 남지 않았습니다. 계절이 바뀌듯 우리의 생활도 조금 더 나아지게 변했으면 좋겠습니다. 다들 건강하세요!

 

 

여러분의 공감과 구독은 사랑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