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6. 블로그 가꾸기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는 방법 3가지.

by Odd.Eyes 2020. 8. 13.
반응형

애드고시 합격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 올려봅니다.

 

 

애드고시 승인

 

 

 3개월의 시간이 걸렸습니다!

 

드디어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습니다. 애드고시라고 불리는 광고 승인 과정이 정말 힘들었습니다. 그런데 승인 후 다시 생각해보니 '제가 너무 애드센스 승인을 만만하게 본건 아닐까?'라는 생각도 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했던 방법을 써보려 합니다. 애드고시 승인을 받으시려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승인 당시 글 개제수.

 

승인 날짜

 

저는 7월9일에 승인이 되었고, 당시 블로그 글의 개수는 30개로 맞추었습니다. 6월 25일 자에 승인 거부될 때에는 글 개수 20개에 신청을 했었습니다. 제가 찾아보던 글들에서는 15~20개 사이에 신청을 하래서 했는데, 제가 작성한 주제의 글로는 20개가 부족했다 봅니다.

 

 

 애드센스 승인에 필요한 요소

 

주관적인 생각입니다만 몇 글자 적어보겠습니다. 저는 총 4번의 승인을 거절당하였습니다. 이때부터 제 블로그를 객관적으로 분석하고, 어떻게 써야 승인이 될지 진지하게 고민을 해보게 된 거 같습니다.

 

 

첫 번째, 광고주의 입장이 되어보자입니다.

 

내가 내 돈을 내고 광고를 해야 하는 광고주 입장이라면, 과연 내 블로그 같은 글에 광고를 넣고 싶을까?부터 생각해보았습니다. 질문에 대한 답은 '아니오.' 제가 봐도 두서없이 사진만 쭉 나열하고 짤막짤막한 문단으로 작성된 글에 광고를 넣고 싶은 생각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맛집 관련 글을 다 삭제해버립니다. (현재는 올리고 있습니다. 승인 전 까지는 맛집 관련 글은 올리지 않았습니다.) 광고주의 입장이 되어 나의 블로그를 객관적으로 바라보는 시각이 필요합니다. 글을 보기에 불편함은 없는지, 글이 엉망으로 작성되어 있지 않은지 등등.

 

 

두 번째, 주제와 전문성을 가진 글이냐입니다.

 

나의 글은 어떤 주제를 가지고 블로그를 방문하는 사람에게 정보를 제공해 주는 것인지에 대해 생각해보았습니다. 이 질문에 대한 답은 '내가 무엇을 관심 있어하는지, 무엇을 잘 알고 있는지'를 생각해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어떤 일을 하고계신가요? 직장인이 아닌 학생이라면, 어느 과목을 전공하고 있고, 전업주부시면 집안일을 하면서 생긴 노하우는 무엇인가요? 전문성이라는게 꼭 심도있는 지식을 말하는게 아닌거 같습니다.(적어도 승인을 받는데 있어선) 내가 네일아트를 좋아한다면 네일아트에 대해 우리가 몰랐던 부분을 작성하면 되고, 차에 대해 관심이 많으시면 우리가 몰랐던 기능, 차량 구매시 옵션에 대한 설명을 작성해 주시면 좋을거 같아요. 정보성 글을 작성해 보신다면 승인받는데 조금 더 도움이 될 겁니다.

 

 

세 번째, 양질의 글을 작성해 보세요.

 

사실 세 번째는 내가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해 쓰다 보면 자연스럽게 채워지는 부분인 거 같습니다. 내가 모르는 분야의 내용을 쓰려다 보니 지식이 부족하여, 쓸 내용이 없어지고 그러다 보니 양질의 글이 작성되지 않는 것이지요. 내가 아는 내용을 쓰면 하고 싶은 말도 많고, 알려주고 싶은 말도 많아집니다. 그런 지식들을 조금만 다듬어서 작성한다면 1000자~ 2000자는 훌쩍 넘으실 겁니다. 나중에는 길게 안 쓰셔도 돼요. 블로그 방문자들은 긴 글을 싫어합니다. 저도 마찬가지고요. 승인 후에는 짧고 필요한 정보성 글만 작성하셔도 되니, 승인 전에는 양질의 글을 작성해 주세요.

 

 

 

 

 

 

 

 꼼수는 통하지 않습니다.

 

승인을 위해 별짓을 다해봤습니다. 외국 사이트 글도 퍼와서 복사하면 안 되니 일일이 번역기 돌려서 타이핑도 해보고, 승인되지 않은 웹사이트 논문도 찾아서 올려보고, 이것저것 해봤지만 구글은 만만하지 않습니다. 저처럼 생각하는 사람이 전 세계에 한둘이겠습니까.(허허..) 여러분은 저처럼 꼼수로 시간 낭비하는 일이 없으셨으면 합니다. 

 

정석으로 돌파하세요. 2차 도메인 구매도 좋지만, 거기에 따른 단점도 있으니까요. 그리고 애드센스 통과만 한다고 해서 엄청난 수익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저는 하루에 0.01$ 찍혔어요. 광고 클릭 잘못해서 20일 정지도 먹었고요. 애드센스 승인은 블로그를 운영하는 데 있어 그저 통과의례일 뿐이라는 생각입니다. 승인 후 어떻게 관리를 해야 우리가 원하는 수익이 발생할지 계속해서 생각하게 되네요.

 

제가 말씀드린 부분이 정답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만, 글 100개에 승인받는 거보다 20개 30개에 얼른 승인받는 게 정신적으로 좋은 거 같아요. 조금이나마 승인받는 과정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궁금한 게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감 잡기 어려우신 점이나, 글 작성방법 등에 대해서 아직 잘 모르신 분들이 계시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여러분의 공감과 구독은 사랑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