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일상 공부

입안이 헐었을 때, 구내염 없애는 나만의 방법.

by Odd.Eyes 2020. 9. 28.
반응형

입술 염증, 혓바늘, 지긋지긋한 구내염 없애보자!

 

구내염 없애는 방법
입병

 

 

 

 

 지긋지긋한 구내염 입안은 왜 헐까?

 

스트레스, 영양부족, 면역력 저하가 등 많은 원인이 있다고 합니다. 저는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입안이 헐거나, 염증이 나더군요. 저는 입안이 헐거나 염증이 발생할 때 3가지를 꼭 해줍니다. 효과는 바로 나타나지는 않지만 했을 때랑 안 했을 경우 낫는 속도는 체감상 빠르더라고요. 입병 때문에 스트레스받으신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추천해드립니다.

 

 

 입안을 최대한 청결하게 해줍니다.

 

칫솔질 해주기
양치

 

입안의 세균으로 인해 염증이 아무는 속도를 방해하지 않도록, 최대한 입안을 청결하게 유지해 줍니다. 양치 또는 가글을 자주 해줘서 입속 환경을 깨끗하게 만들어 주는 것이지요. 양치가 어렵다면 가글이라도 해서 꼭 입안을 환기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입 안이 건조해지지 않도록 물을 충분히 섭취해 주시는 것도 좋아요. 

 

 

 비타민을 섭취해 줍니다.

 

비타민 섭취해 주기
영양제

 

입안이 허는 것은 여러 가지 원인이 있지만 영양부족도 중요한 부분이기에 저는 입병이 나면 종합 비타민제나 과일 등을 섭취해 줍니다. 몸에 면역력을 증진해줄 수 있는 음식도 꼭 챙겨 먹어 주세요!

 

 

 

 

 구내염 약을 꼭 사용합니다.

 

저는 입병은 자연스럽게 낫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하는데, 그러기엔 일상생활에 너무 불편함을 느낍니다. 계속 짜증 나고 아프고 신경 쓰여서, 가장 빠른 방법인 입병 약을 사용하지요. 저는 두 가지 약을 사용합니다 첫 번째는 아프니 벤, 두 번째는 페리덱스를 사용합니다.

 

구내염 약 복용하기
아프니벤

 

아프니벤은 가글형으로 되어있는 구내염 약인데요, 입속에서 1분 정도 가글 하신 후 뱉어내시면 됩니다. 사용 직후 물로 입을 헹구시면 안 되니 참고해주세요! 아프니벤의 좋은 점은 간단하게 사용하고 일상생활이 가능해서 좋습니다. 휴대성도 편리하고요. 하루에 두 번 정도 사용해 주면 됩니다.

 


연고 발라주기
페리덱스

페리덱스는 혓바늘이나, 입술에 염증이 났을 때 사용하는 약입니다. 효과 좋아요. 특히 입술 안쪽에 난 염증에 효과가 좋습니다. 밤에 자기 전 양치 후 발라놓고 자고 일어나면, 염증 크기가 많이 줄어들고 통증도 완화되어 있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입병 나면 3~5일은 고생하잖아요. 스트레스받지 마시고, 평소에 음식 잘 챙겨 드시고요. 만약 설염이나, 구내염이 발생했다면 영양분을 충분히 섭취해 주시고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세요. 그리고 자주 사용하는 거 아니니까 약 꼭 사용하시고요.

항상 건강하세요!

 

 

여러분의 공감과 댓글 구독으로 블로그가 운영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