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6. 블로그 가꾸기

티스토리 1일 1포스팅 30일 도전 후기

by Odd.Eyes 2020. 10. 20.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 1일 1포스팅 30일간의 후기

 

 

 

 

 실패 했습니다.

 

  9. 21일부터 1일 1포스팅 시작하였습니다. 결과는 실패했습니다. 30일중 2일을 포스팅 하지 못하였습니다. 하루는 회사 회식, 하루는 몸이 너무 아파서 못했네요. 1일 1포스팅 정말 생각보다 쉽지 않았네요. 매일 글 주제를 정해야 하고 정보도 많이 찾아봐야 하고 쉽지 않았습니다.

 

방문자수

 

  그래도 28개의 포스팅이 차곡차곡 쌓이면서 방문자 수도 증가했습니다. 9월 21일 전까지는 100명 넘기는 날이 많이 않았는데, 10월에는 평균 120명 이상으로 많게는 270명 이상도 방문했습니다. 수익도 조금씩 늘었습니다.  $0.01의 수익을 기록하는 날이 많았는데, 그래도 조금씩이라도 수익이 증가하는 걸 보고 있으니 힘이 났습니다!

 

 

 

 양질의 글을 작성해야겠습니다.

 

  이슬아 작가님의 말씀이 생각납니다. "글쓰기는 부지런한 사랑이다." 꾸준히 글을 써보려 노력하면서 배운 경험이었습니다. 나 자신이 부지런해야 글을 매일 쓸 수 있고, 글을 쓰기 위해선 사소한 내 일상까지도 뒤돌아보면서 관찰하는 인내심도 필요했습니다. 어설프게 하는 내용은 자료를 찾아가며 공부해서 글을 써야 했으며, 모든 사물과 현상에 관심을 두게 되었습니다.

 

  글을 채워 가면서 드는 생각이 잡블로그 말고 정말 내가 좋아하는 글을 써봐도 좋겠다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단순히 수익이 목적이 아닌 내가 성장하면서 쓰는 글을, 구독자분들도 보면서 같이 성장하는 그런 블로그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계속해서 성장하는 블로그가 되고 싶습니다.

 

  단순 정보만을 제공하는 블로그가 아니라 구독자 분들과 소통하는 블로그가 되고 싶습니다. 그러기 위해선 제가 블로그를 잘 가꾸어 놓아야겠지요. 지금도 여러 씨앗을 뿌려보고 있습니다. 이 씨앗들이 어떻게 발아하는지 지켜보며 여러분과 함께 나눠 보겠습니다.

 

  많이 부족한 블로그지만 앞으로도 많은 방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참고 사항

 

공감과 구독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