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일상 공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 두기 2.5단계 방역 수칙

by Odd.Eyes 2020. 11. 28.
반응형

 

COVID-19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되면?

 

 

코로나

 

1. 거리두기 5단계란?

 

2.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격상되면?

 

3. 코로나 예방법

 

 

 

 

 

 사회적 거리두기 5단계란?

 

거리두기 5단계

 

  정부에서 코로나-19 관련 사회적 거리두기를 5단계로 분류하였습니다. 1단계부터 0.5단계식 증가하여 3단계까지 총 5단계로 구분되어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는 2단계지만, 연이은 코로나 감염 확산 추세로 정부는 내일 11. 29일 자로 2.5단계 격상을 논의 중이라고 합니다.

 

 

  2단계에서는 1.5단계 조치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유행 증가 양상을 보이는지, 유행이 전국적으로 확산되는 조짐이 있는지를 확인 중인 단계입니다. 11.23일 271명 확진자 이후 꾸준히 상승세를 보이다, 지난 26일 확진자가 581명으로 폭발적 증가를 기준으로 28일까지 500여 명의 감염 확진이 되고 있습니다.

 

 

 

 

 

 거리두기 2.5단계로 격상된다면?

 

거리두기 2.5단계

 

 

  내일(11. 29) 정부의 발표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가 2.5단계로 격상된다면 코로나가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으며 주평균 400~500명 이상의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음을 뜻합니다.

 

 

  뉴스 기사를 보면 다음 주까지 500명대의 확진자가 계속해서 나올 것이며 현재 김장철, 연말연시 모임 등을 가지면서 더 확산될 가능성이 있다고 하네요.

 

 

  우리나라는 2.29일 일일 최대 확진자 909명이 확진된 적이 있습니다. 10 자릿수 내외를 잘 관리하고 있던 방역체계가 8.15 광복절 집회시위 이후의 여파와

 

 

  확진 경로를 알 수 없는 확진자들 및 잠시 코로나가 주춤한 틈을 타 추석 연휴에 나들이 가기 등의 여파로 다시 무섭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예전 감염은 대구를 중심으로 퍼졌다면 지금의 확산 추세는 수도권을 중심으로 퍼져나가고 있습니다. 하루에도 확진자 문자가 몇 개가 오는지 알 수 없을 정도로 많이 오고 있는 걸 보니 엄청난 사람들이 확진과 검사를 받고 있는 거 같습니다.

 

 

 

 


2.5단계 제한조치

 

 

  2.5단계가 시행될 경우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제한 조치가 매우 엄격해집니다. 노래방, 공연장, 중점관리 시설에 집합이 금지되며 일반관리 시설에 포함되는 곳도 21시면 문을 닫아야 합니다. 이를 지키지 않고 매장을 운영할 시 원스트라이크 아웃제로 경고 없이 바로 제재조치에 들어갑니다.  

 

 

  기타 시설은 이용인원을 제한하며, 국가에서 운영하는 생활체육시설도 전부 이용할 수 없습니다. 2.5단계가 되면 정말 많은 분들이 힘들어지는 상황이 오겠습니다.

 

 

 

2.5단계 일상조치

 

 

  2.5단계의 경우 일상생활에서도 엄격한 제한 조치가 이루어집니다. 마스크는 기본이며 50인 이상 모임 행사가 금지됩니다. 스포츠의 경우 무관중 경기가 됩니다.

 

 

  대중교통 이용도 50% 예매로 바뀌게 됩니다. 학부모님들의 가장 큰 아이들 등교일 수에도 큰 영향을 주며 종교활동도 20인 이내로 인원 제한이 됩니다.

 

 

 

 

 

 

 코로나 예방법

 

마크스 착용

 

 

  예방법은 다들 아실 겁니다. 

마스크 항상 올바르게 사용하기, 다중이용시설 이용 자제, 연말 모임이나 행사 참석 자제 등 수많은 매체를 통해 우리는 잘 학습이 되어 있지만 일상에서 지키기가 어려운 것도 사실입니다.

 

 

  이제 12월 연말 분위기에 모임 등이 알게 모르게 많이 있으실 텐데 올해 2020년의 연말 모임은 없다고 생각하시는 게 좋다고 할 정도로 지금의 사태가 심각하다고 하네요. 코로나가 잠잠해질 때까지 우리 모두 경각심을 가지고 방역수칙을 잘 따라주어야 하루빨리 확산세가 꺾일 거 같습니다.

 

 

  직장에서 누군가 한 명이 감염 확진이 되면 당사자뿐만 아니라 회사와 주변 지인들에게도 엄청난 피해가 갑니다. 모든 업무가 정지되고 확진자와 접촉한 모두가 자가격리에 들어가게 되고 상관없는 사람들까지 검사를 받아야 하는 번거로움까지 주게 되죠.

 

 

  전 세계가 위기라고 합니다.

나만 안 걸리면 되겠지라는 생각을 버리고 코로나 잠재우기 방역수칙에 동참해 주시길 바라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다들 건강하셔야 돼요! 

 

 

 

 

 

 

참고 사항

 

건강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