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 나만 알고 싶은 맛집

[수원 만두 맛집] 보용만두 10년 동안 이용 중!

by Odd.Eyes 2020. 12. 24.
반응형

 

수원의 보용 만두 본점 다녀왔습니다.

 

보용 튀김만두
보용 튀김만두

 

 

보용 만두 위치

보용 만두 주차 및 메뉴

총   평

 

 

 보용 만두 위치

 

보용만두 입구
보용만두 입구

 

 

 

  보용 만두의 위치입니다. 

수원 장안문 쪽에 위치해 있으며 사진에 보시다시피 입구가 작아서 처음에는 헷갈리실 수도 있겠네요. 맞은편에는 보영 만두집이 있으니 두 상표를 헷갈리시면 안 됩니다!

 

  북문점이 본점이며 40년 넘게 운영되어 온 수원의 만두 맛집입니다. 제 개인적으로 이곳의 대표 메뉴인 튀김만두를 꼭 드셔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보용 만두 주차 및 메뉴

 

 

주차장
주차장

  

 

  매장이 골목 입구에 위치해 있고 주변 차로가 굉장히 복잡하므로 주차공간이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래도 다행인 게 길 건너에 장안문 공영주차장이 있습니다. 주차료도 저렴하기 때문에 1000원 정도 지불하신다고 생각하시고 마음 편히 주차해 주세요. 근처에 정말 댈 곳이 없습니다.

 

  동그라미 친 곳에 주차를 하시고 신호등만 건너시면 바로 보용 만두가 나옵니다. 주차장이 항상 한산한 편이니 주차문제로 스트레스받지 마시고 공영주차장에 주차해 주세요!

 

 

 

메뉴판1
메뉴판1

메뉴판2
메뉴판2

메뉴판3
메뉴판3

 

 

  보용 만두의 메뉴입니다. 이곳에 오시면 꼭 드셔 봐야 할 메뉴가 튀김만두와 쫄면입니다. 진짜 완전 강추드려요. 튀김만두는 이곳의 만두만 먹으러 올 정도로 맛이 좋습니다.

 

  

  쫄면도 엄청 맛있어요. 저는 항상 안 매운맛으로 먹는데, 매콤한 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매운맛을 변경하셔서 드시면 됩니다. 이곳 쫄면은 야채도 많고 면의 양도 많아서 두 분이서 드셔도 충분할 거예요.

 

 

 

음식
음식

 

 

  저는 떡만둣국, 만둣국, 튀김만두, 쫄면을 주문하였습니다.

둘이서 조금 많이 시킨 듯 하지만 아침부터 근처 광교산을 등산하고 온 직후라 매우 배가 고팠습니다. 이제 음식들을 맛보겠습니다!

 

 

 

 음식 총평

떡만두와 만둣국
떡만두와 만둣국

 

 

  역시 만두집답게 만둣국이 일품입니다.

등산으로 추워진 몸을 따듯하게 녹여주는 따듯한 국물과 든든한 만두들이 맛이 좋습니다. 만두가 맛있으니 다 맛있게 느껴져요! 고기만두 김치만두를 전부 맛볼 수 있는 만둣국입니다. 

 

 

 

쫄면
쫄면

 

 

  다음은 쫄면입니다.

야채가 많이 들어있어요. 물론 면도 많이 들어있습니다. 맛은 안 매운맛부터 매운맛까지 3단계로 선택해서 드실 수 있으며, 개인적으로 꼭 드셔 보시길 하는 음식입니다. 여기서 쫄면 맛보시면 다른 곳에서는 못 드실걸요?

 

 

 

잘비벼준 쫄면
잘비벼준 쫄면

 

 

  쫄면을 잘 비벼 줍니다.

글을 쓰고 있는 이 순간에도 쫄면 맛이 생각나서 침이 고이네요. 면도 알맞게 삶아져서 먹기에 딱 좋습니다. 튀김만두랑 같이 먹어주면 끝. 너무 먹고 싶네요.

 

 

 

튀김만두
튀김만두

 

 

  마지막으로 이 집의 시그니처 메뉴인 튀김만두입니다.

바삭한 튀김옷과 꽉 찬 고기들이 아주아주 맛이 좋습니다. 이건 어떻게 설명드려야 할지 모르겠네요. 기름이 많지도 않아서 드실 때 느낀 한 것도 없고 아주 담백하게 튀겨져서 계속해서 먹게 됩니다.

 

 

  한 번에 많이 베어 물으시면 입천장이 까질 수 있으니 천천히 꼭꼭 씹어 드세요. 같이 주문하신 쫄면과 드신다면 황금조합 음식으로 근처 오실 때마다 생각이 나실 겁니다. 다른 지점에도 가보았지만 역시 본점의 튀김만두의 맛이 나지 않습니다. 진짜 맛있는 튀김만두가 드시고 싶으시다면 장안 문쪽 본점 방문을 추천드려요!

 

 

  아내와 데이트할 때 한번 맛 보여 줬던 곳인데 이제는 저보다 아내가 더 좋아하는 장소가 되었습니다. 이곳에서 식사하시고 행궁동이 앞에 있으니 그곳에서 디저트나 차 등을 드신다면 더욱 알찬 데이트 코스가 되겠지요? 

 

  그럼 지금까지 수원 만두 맛집의 보용 만두 본점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이 보시면 좋아요.

 

글이 유용하셨다면 널리 퍼트려 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