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일상 공부

모바일 팩스 이용하는 방법.

by Odd.Eyes 2020. 7. 10.
반응형

 

손쉽게 보내고 받는 스마트폰 모바일 팩스를 소개합니다.

 

 

모바일 팩스 받는 방법 소개

 

 

 

 팩스를 받아야 하는데, 근처에 팩스가 없어요.

 

요즘에는 집에 프린트기나 팩스를 두고 사용하시는 분이 거의 없으시죠. 급히 팩스를 받아야 하는데 주변에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이 없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저는 밖에서 근무하는 외근직이라, 이럴 때 정말 난감합니다. 사무실 팩스는 저만 사용하는 게 아니어서, 팩스 넣어놓고 가면 이리저리 섞이거나 파쇄되어버리는 경우가 많았거든요. 그래서 제가 찾은 해결책은 모바일 팩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SKT만 사용 가능한 줄 알았는데, 모든 통신사에서 사용이 가능하더라고요. 정말 모바일 팩스 신세계입니다. 여러분도 꼭 사용해 보세요.

 

 

 모바일 팩스 이용 방법.

 

우선 앱다운에서 모바일 팩스를 검색해 줍니다.

 

모바일 팩스 검색
모바일 팩스 다운로드
모바일 팩스 시작화면
모바일팩스 시작화면

 

 

모바일 팩스를 다운로드하신 후 열어준 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고, 간단한 인증절차만 거치시면 곧바로 팩스를 보내고 받으실 수 있습니다.

 

 

 

mobile fax 전송
팩스발송 화면

 

 

 

 

우리가 보험료를 청구하기 위해 병원에서 진료내역이나, 영수증 등을 받아서 바로 보낼 수도 있으며, 일상생활에서 팩스 서류로 받아보아야 하는 자료들을 자유롭게 받아볼 수 있고 또 보낼 수 있게 됩니다. 

 

 

 

 

fax 수신 내역
팩스 수신내역

 

 

이거는 제가 필요한 서류들을 회사나, 개인에게 요구하여 수신한 팩스 내역입니다. 모바일 팩스다 보니 바로 오지는 않고 보낸 후 약 5분정도의 수신 소요시간이 걸리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x number
나의 모바일 팩스번호

 

 

 

내 모바일 팩스번호는 가운데 더보기 버튼을 누르시면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이제 급하게 팩스를 이용할 때에는 모바일 팩스로 간편하게 수신하고 송신해 보세요.

 

 

 

 모바일 팩스 요금은 어떻게 되나요?

 

fax tax
모바일팩스 요금

 

 

팩스 발송요금은 본인이 가입한 요금제에 따라 다르지만 1건당 1MMS가 소비되는 형식입니다. 우리가 일상에서 주고받는 팩스의 양은 많지 않고, 무제한 요금제에 가입되어 있으니 부담 없이 사용하셔도 될 듯싶습니다.

 

 

 

글을 마무리하며.

 

오늘은 모바일 팩스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세상이 정말 편리해지고 있는 거 같네요. 언제 어디서든 필요한 경우 바로 요청해서 팩 시밀러가 아닌 휴대폰으로 팩스 파일을 받아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도 모바일 팩스 이용하셔서 편리하게 생활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