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일상 공부

자격득실확인서발급 쉽게 발급 받자. | 어플, 인터넷 이용 등.

by Odd.Eyes 2020. 7. 11.
반응형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쉽게 발급받자. | 어플, 인터넷 이용 등.

 

 

 

건강보험자격득실발급

 

 

 자격득실확인서 받는 방법들.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는 여러 곳에서 필요로 하는 서류이기 때문에, 성인이 되고 나서는 정말 많이 떼었던 것 같습니다. 확인서를 발급받는 방법은 크게 5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 건강보험공단 방문 발급.

두 번째, 무인발급기 이용 발급.

세 번째, 홈페이지에서 발급.

네 번째, 1577-1000번 이용 발급,

다섯 번째, 어플 이용 발급.

 

이제 다섯가지방법들을 간단하게 소개해 볼게요.

 

 

 

 직접 방문해서 발급 받는 방법.

 

첫 번째와 두 번째 방법입니다.

첫 번째로 건강보험공단에 방문해서 발급받는 방법인데요. 본인의 주거지 근처에 건강보험 공단이 있다면 정말 좋겠지만, 가까이 있지 않다면 상당히 번거로운 방법이 될 것입니다.

 

두 번째는 무인발급기 방법입니다.

여기서 주의하셔야 할 점은 동사무소 같은 곳의 무인발급기가 아니라는 점입니다.

 

무인발급기.

무인발급기 설치장소는 정부24에서 직접 설치장소를 확인하셔서, 설치된 무인발급기에서 받으셔야 하기에 조금은 번거로운 방법이 아닐까 싶네요. 혹시 지나가시다 무인발급기를 발견하신다면, 잘 기억해두셨다 출, 퇴근길에 이용하시면 편할 거 같습니다.

 

 

 집에서 손쉽게 받을 수 있는 방법들.

 

세번째, 홈페이지에서 발급받는 방법입니다.

국민건강보험을 검색하셔서 들어가시면 가운데 분야별 업무사이트 보기란이 있습니다. 이곳을 누르신 후 사이버 민원 센터로 들어가시면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항목이 있는데 이곳을 눌러 들어가시면 됩니다.

주민등록번호 및 공인인증을 해주시면, 나에게 해당되는 자격득실확인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 발급란

 

주민등록번호가 전부 필요하시면 주민번호 표시하여 출력란을 체크하시면 뒷자리까지 전부 공개되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직장에 가입하게 되면 직장보험이 있기 때문에 직장피부양자에서 직장가입자로 구분이 바뀌게 됩니다. 사업자 명칭과 취득일, 상실일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이제 확인서를 어떻게 받을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고 계신 곳에 프린트가 되면 바로 프린트 발급을 누르시고, 팩스로 받아보시길 원하시면 팩스 전송을 선택하신 후 팩스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전 포스팅에서는 모바일 팩스 받는 방법을 포스팅해놓았으니, 근처에 팩스가 없다고 걱정하지 마시고 지난 포스팅을 한번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네 번째, 대표전화 1577-1000 이용 발급방법이 있습니다.

상담원을 통해 발급받을 방식을 선택해서 자격득실 확인서를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다섯 번째, 어플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어플 화면 캡처는 정책상 되지가 않아 대표 이미지만 가져온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M건강보험은 원스토어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우리가 건강검진을 받아서 결과를 볼 때에도 이 어플을 사용하시면 검사 결과도 볼 수 있으니 참고해 주시고요.

어플로 발급받을때에는 팩스밖에 이용이 되지 않습니다. 이점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M건강보험 어플

 

어플에서 확인서 받기

 

어플에서도 여러가지 사항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팩스발급은 팩시밀러를 이용하셔도 좋고 모바일 팩스를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글을 마무리 하며.

 

이렇게 오늘 포스팅에서는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발급방법 5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각자 편하신 방법을 이용하시어 준비하시는 일에 차질 없이 발급받으세요~.

 

 

참고 사항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