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일상 공부

고속도로 암행순찰차에 대해 알아보자.

by Odd.Eyes 2020. 9. 6.
반응형

 

 경찰 암행순찰차는 무엇인가?

 

암행순찰차는 도로 위의 암행어사 역할을 하는 경찰차입니다. 옛날 마을의 부패한 관리들을 색출해내서 처벌하듯이, 암행 순찰차는 일반 순찰차가 있을 때는 위반을 하지 않다가, 보이지 않으면 도로교통법을 위반하는 차량을 단속하는 역할을 합니다.

 

 

암행순찰차 소개
경찰

 

 

 

 암행순찰차의 특징은 무엇인가?

 

  암행 순찰차의 특징은 크게 세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 일반 순찰차와의 구별이 어렵습니다. 초창기 암행 순찰에는 경찰 마크와 경광등이 달려있어 조금만 주의를 기울이면 금방 티가 났습니다. 하지만 요즘 암행 순찰차는 경찰마크도 없으며, 경광등도 차안으로 매립하여 일반차와 구분이 되지 않게 되었습니다.

 

  두 번째, 일반 순찰차들이 보지 못하는 곳까지 볼 수 있습니다.

암행 순찰차는 여러분 옆에 지나고 있습니다. 도로교통법을 위반하다가도 저 앞에 반짝반짝하는 순찰차 경광등이 보이면 위법행위를 멈추고 정상적으로 운행하다, 시야에 경찰차가 사라지면 다시 위법행위를 하는 얌체 운전자들을 색출해 낼 수 있습니다. 

 

  세 번째, 활동 범위가 다양합니다. 단속업무의 범위도 난폭운전, 보복운전, 얌체운전, 전용차로 위반, 음주단속, 시설물 점검 등 도로 위 모든 활동에는 암행 순찰이 있습니다. 

 

 

 

 암행순찰차의 고성능화

 

genesis 3.3T
암행순찰차 G70 3.3T

 

 

  과거 포드사의 토러스를 순찰차로 선정했다가 세금낭비라는 질책을 받았습니다. 때문에 암행 순찰로는 소나타와 소나타 터보가 주를 이루었지만,

 

  19년부터는 국산 브랜드에서도 성능이 뛰어난 제네시스 G70 3.3T가 암행 순찰차로 보급되고 있습니다. 시대가 바뀌면서 도로 위의 고성능 차들이 많이 올라와 난폭, 보복운전 등을 하고 있어, 암행 순찰차도 이에 맞춰 고성능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한문철 변호사님의 유튜브 채널에서도 카마로 난폭운전을 잡는 영상이 소개되면서 G70의 성능이 검증 되었죠. 이렇듯 도로 위에서의 위험한 운전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항상 그런 자동차 뒤에는 암행 순찰차가 있을 테니까요. 

 

 

 항상 안전운전 하세요!

traffic 관리
교통관리

 

  곧 민족 대명절 추석이 다가옵니다. 추석기간에는 암행 순찰차뿐만 아니라 경찰 싸이카도 출동할 정도로 교통관리에 비상이 걸리는 기간입니다. 집중 단속기간이라는 말입니다. 얌체운전, 버스전용차로 위반, 난폭운전, 승합차들 인원수 채우지 않고 운행하기 등 절대 하지 마시고, 안전하게 운전하세요.

 

  꼭 명절뿐만 아니라 평소 출, 퇴근 주말 나들이 때처럼 차량소통이 많아지는 때에도 조금 빨리 가고 싶은 마음에 위반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제는 국민들도 의식 수준이 높아져, 스마트 제보도 활성화되어있기에 경찰뿐만 아니라 다른 차들의 블랙박스 신고 수도 급증하고 있으니, 아까운 과태료 내지 마시고 그 돈으로 맛있는 거 사드세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2. 일상 공부] - 과태료, 범칙금 납부하는 방법 | 이파인(e-fine)

 

과태료, 범칙금 납부하는 방법 | 이파인(e-fine)

과태료, 범칙금 납부하는 방법 | 이파인(e-fine)  과태료와 범칙금이란. 오늘은 과태료와 범칙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께서는 과태료와 범칙금의 차이를 알고 계신가요? 저

odd-eyes22.tistory.com

 

 

여러분의 공감과 구독 댓글은 사랑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