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일상 공부

2020 추석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여부.

by Odd.Eyes 2020. 9. 21.
반응형

올 추석에는 고속도로 통행료가 면제될까?

 

추석연휴 통행료
추석

 

 

 2020년 추석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가 없습니다.

 

고속도로 사진
고속도로

 결론부터말씀드리면 올해는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가 없습니다. 2017년부터 시행되어온 명절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정책에서 처음으로 제외되었습니다. 때문에 이번 추석 귀경길에 고속도로를 이용하시려면 통행료를 지불하셔야 합니다. 정부의 입장에서는 이번 명절 이후 대규모 코로나 확산 위험을 예방하고자 귀경길 자제를 당부하고자 이러한 결정을 내린 거 같습니다.

 

 

 

 

 매년 500억원의 손해를 보고 있는 도로공사.

도로공사 측 입장표명
도로공사

 

 국민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었던 통행료 면제 소식이 도로공사 측에서는 매년 빚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2017년부터 시행되어온 통행료 면제로 인해 지금까지 약 1905억 원의 통행료가 면제되었습니다. 매년 명절마다 약 500억 원 씩의 면 재료가 발생되고 있는 셈이지요. 

 

 1905억 원이란 면 재료는 우리가 이용한 것이지만 언젠가는 우리에게 다 돌아올 빚이 될 겁니다. 도로 개보수 작업 등으로 사용되거나 도로 확장비용에 쓰이겠지요. 도로는 남의 것이 아니라 우리가 깨끗하게 사용하고 뒤에 물려주어야 할 소중한 인프라 자산입니다.

 

 

 

 

 통행료는 어디다 쓰일까?

 

코로나 방역
방역

 

이번 통행료는 휴게소, 졸음쉼터 등 고속도로에 자동차가 정차할 수 있는 모든 공간의 방역작업에 사용된다고 합니다. 운전 중 피로가 쌓인 운전자들이 찾는 휴게소나 졸음쉼터에서 코로나가 발생하면 안 되니까요. 도로공사 측에서도 이번 추석 대이동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휴게소에서도 볼일만 간단하게 보고 나오시고, 어디를 이동하든지 마스크를 꼭 착용해서 코로나에 예방에 귀성 색들 모두 힘을 모아야겠습니다.

 

아참! 이번 휴게소에서 음식은 포장만 해갈 수 있다는 사실! 꼭 기억해두세요!

 

 

 이동하실 때 항상 조심하세요!

 

추석 이동 시 꼭 마스크를 착용해 주시고, 사람이 많은 곳에는 가급적 가지 않도록 해야겠습니다. 즐거운 명절 서로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우리 모두 다 같이 서로를 위해주는 따듯한 추석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즐거운 한가위 보내세요.

 

 

참고 사항

 

2020 추석 명절 가성비 좋은 선물 BEST 3 추천!

언택트 추석명절 가성비 좋은 선물 세 가지!  가성비 최고의 추석 선물 추천 BEST 3. 첫 번째, 선물 온라인 상품권. 두 번째, 선물 마스크 세트. 세 번째, 모바일 쿠폰. 제가 생각하는 올해의 추석선

odd-eyes22.tistory.com

 

고속도로 버스전용차로 가능 차량 꼭 알고 가세요!

내 차는 버스 전용 차로로 다녀도 될까?  고속도로 버스전용차로 가능 차량. 1. 버스  고속도로 버스전용차로가 시행되고 있는 구간이라면 이용 가능합니다. 전용차로 시행 시간이 아닌 경우 버

odd-eyes22.tistory.com

 

 

 

여러분의 공감과 댓글 구독으로 블로그가 운영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