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6. 블로그 가꾸기

애드센스 불필요한 광고 차단하는 방법.

by Odd.Eyes 2020. 9. 25.
반응형

내 블로그 품격을 낮추는 불필요한 광고를 차단해보자.

 

adsense
애드센스

 

 불필요한 광고들.

 

애드센스를 승인받고 내가 작성한 글에 광고가 붙기 시작하기 시작합니다. 처음에는 어떤 광고가 붙어도 기분이 좋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내 블로그에 이상한 광고가 붙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선정성이 짙은 광고나, 내가 방문자여도 전혀 눌러볼 거 같지 않은 스팸성 광고가 붙기도 하지요.

 

때문에 우리는 애드센스가 승인되었다고해서 광고만 게재할게 아니라, 틈틈이 관리를 해주어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글이 아무리 양질의 글로 작성되어도, 눈에 보이는 광고가 글을 따라가지 못한다면 좋은 블로그가 되기는 어렵겠지요. 이번 포스팅에는 이런 불필요한 광고를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광고 차단하는 방법.

 

광고 차단 방법
애드센스

 

 

첫번째로 애드센스에 접속 후 왼쪽 중간에 있는 차단 관리 - 광고 심사 센터로 들어가게 되면, 광고주들이 만들어놓고 내 블로그에 게재되는 광고들의 종류와 목록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여기서 불필요한 광고를 찾으면 되는데요. 사실 이 부분이 조금 귀찮은 작업이지만, 쾌적한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서는 운영하는 중간중간 광고 점검을 꼭 해주셔야 합니다.

 

 

 

광고 찾는 방법
선정적광고

 

 

이렇게 광고목록을 넘기다 보면 선정적 광고나, 말도 안 되는 광고들을 볼 수 있는데 광고 오른쪽 아래 '관련 광고 찾기'를 눌러보시면 비슷한 종류의 광고들을 한 번에 보고 차단할 수 있습니다.

 

 

 

광고 차단
관련 광고

 

 

비슷한 광고가 4개나 있네요. 저는 이런 선정적 웹툰광고를 싫어하기 때문에 바로 왼쪽 아래에 있는 차단 버튼을 눌러줍니다. 지금은 4개뿐이라 하나씩 차단하는데 문제가 없지만 나중에는 10개 넘는 광고들끼리 묶이기 때문에 광고 개수가 많다면 오른쪽 위에 있는 모두 차단 버튼을 눌러주시면 한 번에 관련 광고 전부가 차단됩니다.

 

 

 

광고 관리
광고 차단

이런 방법으로 일주일에 한,두번 정도 광고 관리를 해주신다면, 내 블로그에 게재되는 광고들의 질이 좋아지고 블로그 자체도 저급으로 보이지 않을 겁니다. 애드센스 승인이 전부가 아니라, 승인받은 후부터 꾸준한 관리만이 블로그 지수를 높이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힘들게 노력해서 받아낸 애드센스 광고를 아무 관리 없이 운영하기 보다는 관심을 가져주면서 운영하시는 것이 추 후 광고 수입에도 좋은 영향을 줄 것입니다.

 


이상, 애드센스 불필요한 광고 제거하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참고 사항

 

 

여러분의 공감과 구독 댓글로 블로그가 운영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