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6. 블로그 가꾸기

9월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수익과 분석

by Odd.Eyes 2020. 10. 1.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 9월 수익 및 분석

 

티스토리
티스토리

 

 

 

 

 티스토리 8월과 9월 수익 비교.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지 3달이 지나고 있습니다. 7월에 승인을 받고 본격적으로  수익이 실현된 건 8월부터 금액을 계산중입니다. 먼저 8월과 9월 수익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8월 수익
8월 수익

 

 

9월 수익
9월 수익

 

8월은 총 $9.21에 수익이 났으며 한화로 약 10700원의 수익이 났습니다. 역시 유튜브에서 보던 성공하신 분들에 비해 굉장히 귀여운 수익이지만, 저에게는 의미 있는 수익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무것도 없이 무자본으로 월 1만 원이라니, 1만 원이라는 돈은 700만 원을 1년 동안 예금했을때 1달에 받는 이자 수익과 같습니다. 

 

이제, 저는 9월달에는 15000원만 벌어보자는 목표를 세우고 9월 블로그를 운영했습니다. 그런데 광고 게재를 5일 정도 먹었습니다. 하필 가장 유입이 많이 되었던 날에 말이죠...(흑흑) 그래도 꿋꿋이 운영한 결과 9월 수익은 총 $11.25, 한화로 약 13000원의 수익이 났습니다. 목표한 성과보다 $1.8 정도 부족하네요.

 

그래도 수익 그래프가 우상향으로 가고 있어서 다행입니다. 10월은 1일 1포스팅을 목표로 잡고 있습니다. 9월 21일부터 시작되었으며, 이미 하루 건너뛰었지만 21일까지 꾸준히 글을 포스팅해 볼 예정입니다. 10월 수익은 9월 보다 우상향 하기를 바라봅니다.

 

 

 

 

 

 블로그 지수 관리를 해야겠습니다.

 

네이버웹마스터
네이버웹마스터

 

네이버 웹마스터에 표시된 제 블로그 지수입니다. 12%를 유지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20%로 -8%를 하락해버렸습니다. 사이트 최적화에서 링크 관리가 안되고 있다는 표시가 나오는데 이제부터 블로그 링크 관리를 잘해주어 블로그 지수를 높이는 작업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신분 중 링크 관리 방법을 알고 계시다면, 관리 팁 한번 댓글에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네이버 사이트 최적화가 네이버 유입에 영향을 미치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내 블로그가 20%라니 기분이 좋지 않습니다. 10월은 블로그를 좀 더 섬세하게 가꾸는 작업을 해야겠습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가 생성되었습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일치하는 콘텐츠

9월까지만 해도 디스플레이와 자동 삽입 광고만 사용했었는데, 10월부터는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광고를 너무 많이 넣지 않으면서 방문자들이 보기 편하게 배치하는 작업도 생각해야 될 때인 거 같습니다. 

 


10월에는 조금 더 성장하는 블로그가 되도록 공부를 해야 하는 달이 될 거 같습니다. 제가 공부한 내용 중 필요한 내용은 잘 정리해서 올릴 테니 서로 좋은 정보 주고받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11월에 다시 성과보고로 찾아뵙겠습니다.

 

 

참고 사항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는 방법 3가지.

애드고시 합격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 올려봅니다.  3개월의 시간이 걸렸습니다! 드디어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습니다. 애드고시라고 불리는 광고 승인 과정이 정말 힘들었습니다. ��

odd-eyes2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