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 경찰 공무원이 되는 과정

2021 경찰 시험 일정 함께 알아보시죠!

by Odd.Eyes 2020. 12. 12.
반응형

2021년 경찰 시험 일정 

 

경찰시험
경찰시험

 

 

경찰시험 일정 공지

영어 검정제 관련 공지

중앙경찰학교 입학 관련 공지

 

 

 

 2021년 경찰시험은 총 2회입니다.

 

시험일정
시험일정

 

  21년 경찰시험 일정이 나왔습니다.

공고 일정을 살펴보면 올해는 2. 5.(금)에 시험 관련 공고할 예정입니다. 공채시험은 2회를 보게 되며 (3. 6. 토), (8. 21. 토) 전의경 경채와 경찰행정 경채는 1회씩 보게 됩니다. 합격 후 중앙경찰학교 입학은 3번으로 나누어서 입학하게 될 것입니다.

 

 

 

 영어 검정제 관련 공지

 

영어 검정제
영어 검정제

 

  22년 채용시험부터 영어 시험이 토익, 토플, 텝스, 지텔프 과목인 검정제로 대체될 예정입니다. 각 과목별 획득하신 점수의 만료기간이 정해져 있는데 21년 1월에 유효기간이 만료되시는 분들은 인사혁신처 사이버 국가고시센터에 사전등록을 하셔야 나중에 불이익을 받지 않습니다. 

 

 

  본인이 가지고 있는 과목의 유효기간을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제 필수과목에서 영어를 제외하고 법 과목으로 조금 더 법률적 지식을 가진 경찰시험을 만들어 가겠다는 경찰청의 의지가 보이는 부분이네요.

 

 

 

 

 중앙경찰학교 입학 관련 공지

 

 

중경입학공고
중경입학공고

 

  시험은 2회로 실시하되 코로나 및 리모델링 공사로 신임교육을 3회에 걸쳐 실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게 무슨 말이냐면 2020년도 하반기에 최종 합격하신 분들 중 성적이 낮으신 분들은 21년 3월에 시험 보신 분들과 같이 입교를 할 것입니다.

 

 

  또한 3월 시험에서 최종 합격하신 분들 중 성적이 낮으신 분들도 바로 입교하지 못하고 다음 시험 합격자들과 함께 입교한다는 뜻이지요. 즉, 성적이 우수하지 않으면 한 기수씩 뒤로 밀려난다는 뜻입니다.

 

 

  이게 별거 아닐 수도 있지만 언제 입교했느냐에 따라 승진이나 진급에 상당한 영향을 줍니다. 공부하시는 분들 부디 합격하시되 상위권으로 합격하셔서 본인의 기수에 맞게 입교하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얼마 남지 않은 시험 마무리 잘하셔서 꼭 합격하시길 바랍니다. 코로나로 인해 공부 분위기가 많이 쳐져있을 거 같은데 끝까지 건강관리 유의하시고 감기 조심하세요. 자세한 사항은 gosi.police.go.kr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같이 보시면 좋아요.

 

2020/06/03 - [1. 경찰 공무원이 되는 과정] - 경찰 시험 합격 점수 <경기남부>

 

경찰 시험 합격 점수 <경기남부>

 경찰 시험 합격 점수 <경기남부>  경찰 합격 점수 입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합격한 점수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엄청 높은 점수는 아니지만, 그래도 이 정도 점수 대면 서울 경기 쪽 지

odd-eyes22.tistory.com

2020/06/02 - [1. 경찰 공무원이 되는 과정] - 경찰 학원 어디를 다녀야 할까?

 

경찰 학원 어디를 다녀야 할까?

1. 경찰 학원 어디를 다녀야 할까? 오늘도 열심히 공부 중이신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경찰공무원이 되기 위해 꼭 거쳐야 할 아주 중요한 첫 번째 발걸음입니다. 바로, 학원을 선택하는 일이

odd-eyes22.tistory.com

2020/06/08 - [1. 경찰 공무원이 되는 과정] - 경찰 체력시험 점수와 학원의 필요성

 

경찰 체력시험 점수와 학원의 필요성

경찰 체력 점수와 학원의 필요성  체력 시험의 중요성 필기를 통과하신 수험생분들 정말 축하드립니다. 이제는 필기시험의 고통은 아무것도 아닌 체력과 면접이 남아있습니다. 공부하느라 소

odd-eyes22.tistory.com

 

 

꼭 합격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