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 경찰 공무원이 되는 과정

경찰 영어 공부 방법

by Odd.Eyes 2020. 6. 13.
반응형

경찰 영어 공부 방법

 

경찰영어공부방법
경찰영어 공부방법

 

 

 경찰 영어는 무엇인가?

 

경찰 공무원을 준비하시는 여러분이 가장 어렵게 생각하시는 과목이 영어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영어를 한 번도 제대로 공부해 보지 않은 수험생들에게는 당연히 부담이 되는 과목이지요.

 

영어는 해도 해도 부족한 과목 같습니다. 우리나라 말도 이해하기 어려운데 다른 나라 말을 공부해서 시험까지 봐야 하니 더욱 힘드실 테지요. 영어의 실력 향상에 지름길은 없습니다.

 

체계적인 계획과 꾸준한 노력만이 영어 점수를 잘 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저 또한 마찬가지로 하루도 빠짐없이 영어를 공부했으며, 저의 방법을 몇 가지 이야기해보자 합니다. 참고하시어 좋은 성적 얻으시길 바랍니다.

 

 

 

 영어가 완전 처음이신 분들에게.

 

나는 살면서 영어를 공부해 본적이 없다. 1 형식 2 형식이 뭔지 모르며, 주어 동사 구분을 할 수 없다.라고 생각되시면 다른 과목 공부는 잠시 접어두셔도 좋습니다. 약 3~6개월은 영어에 80%를 투자하세요. 영어가 잡혀있지 않으면 합격은 어렵습니다. 영어는 환산점수가 아닌 원점수 그대로 들어가는 과목이기 때문에 형법 3문제 맞히는 거와 영어 1문제 맞히는 게 같은 값입니다.

 

영어의 틀을 다져놓는 기간을 만드세요. 우리는 회화나 영작이 목적이 아닙니다. 시험영어를 공부해 맞추는 것이 목적입니다. 영어의 문제를 보면 20 문제 중에 2문제 단어, 5문제 문법, 나머지 10~13문제가 독해 문제입니다. 해마다 조금씩 비중이 다르지만, 거의 비슷한 비중으로 출제되고 있습니다. 정말 영어가 생소하신 분들은 다른 과목을 듣는 거보다 영어에 처음부터 2~3개월 올인하시고 다른 과목을 듣는 것이 좋습니다.

 

 

 

 영어의 기초부터 차근차근 공부하세요.

 

영어 시험의 기본은 뭐가될까요?

바로 단어입니다.

아마 여러분은 경찰공무원 필수단어 3000개를 가장 먼저 접하실 겁니다. 3000개로는 턱없이 부족하지만, 우선 3000개부터 완벽하게 마스터하세요. 그다음 3000개 단어에서 파생되는 동의어 다의어 공부입니다. 단어가 뒷받침해주지 않으면 영어 독해가 되지 않습니다. 영어시험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독해 부분에서 단어를 몰라 읽기가 안된다면, 영어시험은 포기나 마찬가지입니다. 매일 100개씩 외우세요. 200개씩 외우라고 하고 싶지만 처음부터 달리면 지치니, 100개씩 꼭 암기하시고 넘어가세요. 탄탄한 기초가 쌓여야만 점수가 상승합니다.

 

 

 매일 3개씩 독해를 풀어보세요.

 

해석이 힘들어도 매일매일 영어지문 읽는 연습을 해야 합니다. 처음엔 해석도 안되고 문장도 안보이겠지만, 문법 공부하고 해야지, 단어 공부하고 해야지, 라며 미루기에는 시간이 없습니다. 짧은 문제도 좋고 긴 문장으로 이루어진 장지문도 좋습니다. 시험에는 어느 것이 나올지 모르기에 가리지 않고 읽어두세요.

 

우선은 역대 출제되었던 영어시험에 나온 지문들을 공부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영어는 노출빈도입니다. 계속해서 나에게 노출되고 친숙해져야 합니다. 수업 중 나오는 필수 문법들은 꼭 암기하시고 관련된 문제를 풀어보세요. 한글 책도 계속해서 읽어나가다 보면 속도가 붙듯이 영어 지문도 계속 읽어주어야 눈과 머리가 같이 작용하게 됩니다.

 

독해 문제가 틀리면 바로 해답을 보지 마시고, 연습장에 내가 한 해석을 쭉 적어보시고 나중에 답지와 비교해 가며 어느 부분을 틀렸고 내가 왜 이렇게 해석을 했는지 철저하게 분석하세요. 단어를 몰라서 틀린 건지, 글이 이해가 되지 않아 나 혼자 마음대로 해석한 것인지, 내가 모르는 문법 구문은 뭐가 있는지, 정확하게 짚고 넘어가셔야 실력이 상승합니다.

 

 

글을 마무리 하며.

 

영어 공부는 다들 싫어하고 어려워하는 과목입니다. 때문에 남들보다 조금만 더 열심히 하신다면 앞서 나가실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정말 하기 싫고 무슨 말인지 모르겠지만,

 

어차피 여러분 처음 시작하시면 형법, 형소법 다 모르시잖아요. 나만 그런 게 아닙니다. 공부란 기초가 쌓여야지 점수가 올라가는데 영어는 다른 과목보다 조금 더 어렵고,  조금 더 오래 걸릴 뿐입니다. 정복하지 못할 산이 아닙니다. 매일매일 꾸준히 공부하세요. 어설프게 외우시면 안 됩니다.

 

연습장에 그대로 쓸 수 있을 정도로 달달 외우셔야 합니다. to 부정사, 전치사, 단어 모든 단원이 모여 하나의 문제가 되기 때문에 어느 하나 소홀히 할 수 없습니다. 시험 보는 당일날까지 보시고 들어가 좋은 성적 받기를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