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일상 공부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및 납부 방법.

by Odd.Eyes 2020. 7. 6.
반응형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 방법 3가지. | 앱, 사이트, GS25 편의점.



hipass 요급 조회납부방법
미납요금 조회 및 납부 방법

 

 

 꼭 해당 요금소를 지나가지 않아도 괜찮다.

 

하이패스 요금을 미납하시는 경험은 한 번쯤 있으실 겁니다. 단말기를 켜지 않거나, 잔액이 부족하거나, 차선 변경을 못해 일반 요금소로 진입한 경우 등이 있겠네요. 먼저, 당부의 말씀을 드리고 싶은 게 절대 급차선 변경이나, 후진, 중간에 멈추거나 하시는 위험한 행동은 하시면 안 됩니다. 그냥 지나가세요.

 

하이패스 단말기가 켜져 있는 상태로 통행권이 발행되는 곳으로 가면 안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땐 당황하지 마시고 잘 기억대 두셨다가 나가실 때 직원분에게 말해서 정산하시면 됩니다. 고속도로에서의 정차나 급차선 변경은 정말 위험한 행동입니다.

 

오늘 포스팅에는 하이패스 요금을 실수로 미납하실 경우 납부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몇 가지 기억하고 계시다가 한번 사용해 보세요.

 

 

 하이패스 미납 요금 확인방법.

 

우선 내가 얼마큼 미납이 되어있는지 확인을 해볼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 하이패스 앱을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하이패스라고 검색을 하시고 설치를 해주시면 됩니다.

 

 

어플다운로드 화면가입 절차 화면
하이패스 어플

 

어플을 설치해 주신 후 간단하게 회원가입을 진행하게 됩니다. 

 

 

요금조회방법
미납요금 조회

 

가입하신 후 차량번호로 하이패스 미납요금을 조회해 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예전에 동수원에서 천안으로 갈 때 단말기를 작동하지 않고 하이패스를 통과하여 요금이 미납된 적이 있습니다.

이 어플에는 미납요금 조회뿐만 아니라, 미납발생 알림, 미납요금 전자고지 및 자동납부 등의 부가서비스, 하이패스카드 환불신청 및 분실신고, 사용 중인 단말기의 작동상태와 오류 통계를 확인할 수 있는 단말기 품질정보 조회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니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두 번째, 어플이 아닌 인터넷 사이트로 직접 들어가셔서 조회해 보셔도 됩니다.

 

어플이 아닌 사이트 화면
미납요금 사이트

 

여기서 가입하신 후 어플에서 사용하셔도 되고, 어플 가입 후 여기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이제 나의 미납요금을 확인해 보았으니 납부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 방법.

 

첫 번째, 하이패스 어플을 이용한 방법.

어플을 통해 미납요금이 조회가 되셨으면, 바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결제수단을 선택하시어 간단하게 미납요금을 수납해주시면, 바로 납부가 가능합니다.

 

 

두 번째, 톨게이트 현금 계산 소 방문 또는 영업소 방문 결제 방법.

어플에서 가끔 에러가 나서 결제가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귀찮으시더라도 직접 납부를 하시는 방법밖엔 없습니다. 하이패스 단말기를 잠시 꺼두시고 톨게이트 현금 계산 소 쪽으로 가시면 미납요금 납부 가능 창구가 있는 곳이 있습니다. 그곳에서 직원분께 말씀드리고 결제를 하시면 됩니다. 뒷사람의 눈초리가 신경 쓰인다면 톨게이트별로 영업소가 있으니 그곳에서 방문하시어 미납요금을 결제하시면 됩니다. 

 

 

세 번째, GS25 편의점을 방문하세요.

현재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 가능한 편의점은 GS25입니다. 어플이나 영업소 방문이 번거로우신 분들은 지나가시다 보이는 GS25를 이용해 보세요. 매장 직원분께 하이패스 미납요금을 납부하러 왔다고 하면, 차량정보와 개인정보동의 및 생년월일을 입력하게 됩니다. 미납요금이 조회가 되면 현금 또는 신용카드로 결제가 가능하니 걱정하지 마시고 간단하게 납부해 보세요.

 

또한 GS편의점 우수가맹점 500곳 에서는 하이패스 단말기를 판매할 수 있도록 해놨기 때문에, 단말기 구입을 하고 싶은데 인터넷이나, 톨게이트 영업소에 가는 게 부담스러우신 분이라면 이제 GS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또만 A/S 서비스도 제공 중이라니 이용해 보세요.

 

 

 

글을 마무리하며.

 

이상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및 납부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운전 중 미부착 차량도 그냥 하이패스로 지나가셔도 돼요. 다 카메라에 찍히고 입력되기 때문에 나중에 나가는 영업소 창구에서 납부하시면 됩니다. 가끔 너무 급차선 변경하시거나, 급정거하셔서 위험할 때가 많은데, 이번 글을 참고하시어 납부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오늘도 안전 운전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