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 나만 알고 싶은 맛집

의왕 청계산 맛집. 원기 회복 음식점 장수촌 후기.

by Odd.Eyes 2020. 8. 20.
반응형

의왕 청계산 오리백숙 맛집. 원기 회복 장수촌 후기.

 

 

오리백숙

 

 

  오리백숙, 닭백숙 전문 장수촌.

 

8.15일이 말복이더군요! 마지막 더위를 이겨낼 체력을 얻기 위해, 보양식인 오리백숙을 먹으러 갔습니다. 집 근처에는 이렇게 맛있게 하는 집이 없어서 거리가 조금 있더라도 방문했습니다!

 

 

 

주소 : 경기 의왕시 청계로 183-1 장수촌

운영시간 : 매일 11:00~21:30 연중무휴/ Break Time 16:00~17:00

전화번호 : 0507-1334-9952

주말에는 사람이 많으니 꼭 예약을 하고 오셔야 합니다!

 

 

 닭 백숙, 오리백숙 전문점

 

저희는 오리백숙을 예약하고 출발했습니다. 도착 10분 전쯤 했는데 식당에서 10분 정도 기다리니 나왔습니다. 조리시간이 대략 20~25분 사이로 예상되니, 식당 도착 직후 바로 드시고 싶으신 분은 예약을 꼭 해주시기 바랍니다.

 

매장내부

 

식당안쪽

 

매장은 원래는 앉아서 먹는 좌식에서 테이블로 바뀐듯 합니다. 이제는 의자에 앉아서 먹을 수 있게 되었어요. 단체석만 안쪽에 좌식으로 식사할 수 있게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메뉴판

메뉴는 닭백숙, 오리백숙, 오리훈제, 쟁반막국수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저희는 누룽지오리백숙을 주문해놓고 음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10여분 정도 되니 음식이 나옵니다.

 

오리백숙
오리백숙과 누룽지

 

우와..넷이서 갔는데, 양이 어마어마했습니다. 백숙 고기도 정말 많고요, 같이 나온 누룽지도 정말 맛이 좋았습니다. 간이 세지 않아 짠맛을 좋아하지 않는 저에게도 딱 맞는 담백한 맛이었습니다.

 

 

쟁반막국수

 

오리백숙과 누룽지를 해치운 저희는, 쟁반막국수도 맛보고 시켜 추가 주문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나온 막국수의 비주얼입니다. 허걱.. 엄청난 면 양에 깜짝 놀랐습니다. 아주 잠깐. 

 

 

막국수 실체

 

짜잔..! 면을 비비려고 반을 자르는 순간 숨겨져 있던 양배추 녀석들이 모습을 나타냈습니다. 그래도 비주얼만큼은 합격이네요! 양도 적지 않습니다. 맛도 새콤달콤한게 입가심으로 드시기에 딱입니다. 양념장도 맵지 않아 부담 없이 맛볼 수 있는 막국수였습니다. 

 

총평: 맛,가격,주변위치 등 모든것이 좋았습니다. 다만 주말이나, 복날은 피해서 오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미리 예약은 필수!

 

 

 식후 청계사에 가다.

 

 

식당에서 나와 위쪽으로 2km정도 거리에 청계사가 있다고 해서, 소화도 시킬 겸 청계사로 향합니다. 걸어가기에는 거리가 너무 멀고 더우니 차를 타고 이동하시면 청계사 입구 주차장까지 편하게 가실 수 있습니다.

 

 

청계사 연등
청계산 연꽃
연꽃

 

역시 절이 주는 고즈넉함과 여유로움은 좋네요. 마침 비가 온 후라 운치도 정말 좋았고, 꽃들도 예쁘게 피어있네요. 절 한 바퀴 쭈욱 둘러보고 귀가했습니다.

 

 

글을 마무리하며.

 

오랜만에 맛본 맛 좋은 오리백숙이었습니다. 다음에는 닭백숙도 먹으러 와봐야겠네요. 여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무더위로 지치신 몸 관리 잘하시고 보양식도 꼭 챙겨 드세요! 장수촌 근처에는 청계사, 백운호수가 위치해 있으니, 식사하신 후 둘러보시는 것도 소화에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여러분의 공감과 구독은 사랑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