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5. 여행 다녀보기

음성 반려견 동반 펜션 강아지풀 이용 후기

by Odd.Eyes 2022. 9. 24.
반응형

반려견과의 생활을 하다 보면 여행을 다닐 때에도 제약이 많이 생기게 됩니다. 특히 숙소 부분에서 반려견 출입이 불가능한 경우가 많은데요. 충북 음성 쪽으로 여행을 계획하던 중 '강아지풀'이라는 애견 동반 가능 펜션을 알게 되었습니다. 아직 네이버나 숙박 사이트에 등록은 되어있지 않고 사장님 전화를 통해 예약만 받고 있는 곳이었는데요. 제가 가본 애견 동반 펜션 중 단연 최고라고 말씀드릴 수 있는 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강아지풀 펜션 소개

 

1. 강아지풀 위치, 시설, 총 평가

강아지풀 펜션
강아지풀 펜션 전경

 

  강아지풀 펜션은 충북 음성군 생극면 생삼로 328(관성리 335-2)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중부고속도로는 일죽 IC, 평택제천 간 고속도로에서는 음성 IC로 나오시면 중간에 위치하고 있어요. 펜션 방마다 주차공간이 1대씩 확보되어 있기 때문에 주차 걱정도 안 하셔도 된답니다. 예약은 0507-1441-0047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개장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시설이 깨끗하고 천연잔디임에도 관리가 잘 되어 있습니다. 끝에서 끝에까지 6~70m는 될 정도로 긴 잔디 밭이어서 강아지들이 전력 질주하며 놀기 좋은 곳이더라고요. 

 

강아지풀 펜션내부

  안에를 살펴보면 널찍한 거실이 있습니다. 소파도 3인용으로 크고 TV와 탁자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방은 작은방 하나에 옥상에 침대방이 있습니다. 저희는 6명에 강아지 두 마리가 왔는데 좁다는 느낌 없이 잘 쉬었습니다. 이불 수건도 넉넉하게 준비해 주시고요.

 

강아지풀 주방

 

  주방도 수납함도 많고 전자레인지, 미니 냉장고, 인덕션까지 준비되어 있습니다.

 

 

무엇보다 애견 동반 펜션답게 강아지들이 쉴 수 있는 방석과 배변판 물그릇, 배변패드와 똥 봉투, 수건까지 반려견 전용으로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멍멍이들이 미끄럽지 않은 바닥도 좋았어요.

 

강아지풀 펜션 화장실
강아지풀 화장실

 

  강아지풀은 샤워공간과 화장실이 분리되어 있습니다. 세면만 할 수 있게 해서 화장실을 따로 이용할 수 있어서 편리했습니다. 누가 화장실을 사용하고 있으면 세면을 못한다는 불편함을 없애준 아주 좋은 구조였습니다. 샤워할 때 온수도 매우 뜨거우니 주의하세요! 드라이기, 치약도 구비되어 있습니다.

 

 

강아지풀 펜션 침대
강아지풀 2층

 

  이제 2층으로 올라가 보겠습니다. 2층에 올라가는 계단은 높이가 있습니다. 작은 강아지들은 떨어질 수 있으니 보호자분들이 관리해 주셔야 됩니다. 2층에는 작은 탁자와 침대, 선풍기, 에어컨이 있습니다. 침대에는 전기장판도 깔려있어 겨울에도 따듯하게 잘 수 있겠습니다. 창 밖으로는 탁 트인 전경이 예쁘게 보입니다. 푸릇한 풍경을 보고 있으면 기분이 좋아지네요.

 

강아지풀 펜션 수영장
강아지풀 수영장

 

  강아지풀의 자랑이라고도 할 수 있는 애견 전용 수영장입니다. 물론 보호자 분들도 들어갈 수 있죠. 사장님께서 물관리를 잘해주셔서 떠다니는 부유물도 없고 깨끗하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저기 멀리 보이는 오리 튜브 같은 건 전부다 강아지들이 타고 놀 수 있는 것들이에요. 물 깊이도 성인 기준 허리까지 와서 어린아이들은 튜브를 타야 될 정도의 깊이입니다. 

 

강아지풀 애견 샤워장
강아지풀 샤워실

 

  수영장에서 놀고 반려견들을 씻기고 싶으시다면 펜션 안이 아닌 강아지풀 펜션의 애견 전용 샤워실에서 해주시면 됩니다. 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미용 관리도 잘 됩니다. 샤워 후 전용 드라이기로 말려주면 더 뽀송뽀송 관리할 수 있겠죠. 사장님이 반려견들을 얼마나 생각하고 있는지 보이는 곳입니다.

 

강아지풀 바베큐장
강아지풀 펜션 바베큐장

 

  물놀이까지 다 하셨다면 펜션 옆에 마련된 바베큐장에서 식사를 해야겠죠. 한 펜션당 한 자리씩 매우 프라이빗한 바베큐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숯은 사장님께 말씀드리면 시간에 딱 맞춰서 이용하기 좋게 채워 주십니다. 창문 사이로 주방이 있으니 음식 준비할 때에도 바로 옆에서 이동할 수 있어요.

 

강아지풀 레트리버
강아지풀 막내

 

  마지막은 사장님께서 키우고 있는 새끼 레트리버와 저희 강아지입니다. 아직 모든 게 신나는 막내는 사람에 대한 경계심도 없이 품 안에 쏙 들어가 있네요. 새끼 강아지를 처음 보는 저희 집 멍멍이는 신기한 듯이 냄새를 맡고 있습니다. 사장님네는 총 3마리의 멍멍이가 있는데 방문하신다면 만나보세요.

 

 

  오랜만에 가족여행에 좋은 펜션을 알게 되어 잘 놀고, 먹고, 쉬고 왔습니다. 재방문의사 당연히 또 가고 싶습니다. 친절하신 사장님과 부족함 없는 시설 가까운 접근성. 모든 것을 따져봤을 때 지인들과 또 오고 싶은 펜션이네요. 이상 강아지풀 펜션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