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 내 돈 주고 산 제품 리뷰

야나두 90일 수강 솔직 후기! 협찬x 내돈내산 공부하기!

by Odd.Eyes 2020. 9. 19.
반응형

 

90일 동안 영어공부 습관을 만들어준 야나두.

 

 

야나두 공부하기
야나두

 

 맨날 생각만 하다 끝나버린 영어공부를 시작했다.

 

 올해는 영어공부해야지.. 해야지.. 해야지.. 이렇게 생각만 하다 끝나버린 생각을 끝냈습니다. 드디어 야나두 영어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저의 영어공부는 토익, 편입, 고시 모두 어떤 시험에 합격하기 위해 공부한 영어였다면 이번에는 저를 위해, 제가 좀 더 나아지고 배우기 위해 하는 공부가 되었다는 점입니다.

 

 조금은 부담스러운 가격에 며칠을 고민하였지만, 카카오 주식도 사는데 이런거에 망설이는 제 자신이 꼴 보기 싫어서 수강 결제를 했습니다. 평생 수강에 복지보인트좀 사용하니 30만 원 정도 되었습니다. 

 

 여기에 장학금 84,000원 까지 받으면 20만원 초반에 좋은 강의를 평생 수강할 수 있다고 생각하니 지금 투자하는 돈이 아깝지 않다는 판단이 듭니다.

 

 

 야나두 장학금 90일 프로젝트.

 

야나두에서는 학습 동기부여를 위해 장학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상품마다 장학금 금액이 조금씩 상이하니 강의 수강 시 유의사항을 꼭 읽어보시고 신청해주셔야 합니다.

 

야나두 장학금 제도 소개
장학금제도.
study for 90days
90일 공부

 

 저는 총90일 연속으로 수강 일기와 수강후기를 작성하는 커리큘럼인데요. 오늘 날짜 20. 9. 19일에 90일 수강을 완료하였습니다. 총 84,000원의 장학금을 받게 되었습니다. 30만 원 중 1/3 정도를 받았으니 엄청난 혜택이네요. 그럼 본격적으로 야나두 강의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야나두 영어 장점과 단점

 

< 장   점 >

 

1. 10분 내외의 강의로 부담 없이 강의 시청이 가능합니다.

 

 저 같은 직장인은 퇴근하고 집에 와서 밥 먹고 하다 보면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정신력이 많이 남아있지 않습니다. 야나두에서는 10~13분짜리의 짧은 강의에 알려주어야 할 말만 깔끔하게 전달해주는 콤팩트한 강의여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인강에서 강사들이 쓸데없는 말 하는 거 듣는 게 싫었는데, 이곳 강의에서는 강사분들 마다 짜임새 있고 군더더기 없이 진행되어 머리에도 내용 정리가 잘 되었습니다.

 

 

2. 강의의 연계성이 우수합니다.

 

 제가 강의를 수강하면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점은 10분 강의임에도 마지막 1~2분 사이에 정리해주는 내용이 정말 알차다고 느꼈습니다. 예를 들어 I like a man을 공부했다면 다음 강의에서는 I like a man who takes care of my dog.라고 응용해서 수업을 진행시켜 줍니다. 

 

 이런 식의 강의 정리가 되니 이전에서 배웠던 내용이 다시 떠오르면서 응용까지 되니 저절로 암기되는 부분이 많았습니다. 복습 효과도 좋고요.

 

 

3. 책이 필요 없을 정도로 쉽게 영어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저는 책을 거의 보지 않고 처음 강의 때는 강의 보고 따라 하다가, 두 번째 복습할 때 따로 준비해둔 노트에 강의 내용을 적으며 중요한 부분을 체크해 놓으면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제공되는 PDF 파일을 이용하면 더 풍부한 내용을 공부할 수 있으며, MP3 파일도 함께 제공해 주기 때문에 출근길에 들으면서 웅얼웅얼 따라 하면서 공부도 가능합니다.

 

단어장 어플도 있으니 시간 나실 때마다 틈틈이 단어 암기도 해두시면 좋겠지요? 이런 자료들이 많이 제공되다 보니 마음만 먹으면 어디서든 영어공부를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나의 영어 공부 방법
영어공부


< 단   점 >

 

1. 약간은 옛날 동영상의 단점이랄까..

 

제가 수강한 강의는 처음 Part.1에서만 원예나 강사님의 최신 버전을 들을 수 있었고 후에는 조금은 옛날의 동영상이 업로드되어있었습니다. 물론 내용면에서는 훌륭하지만 사람 기분이랄까요?ㅎㅎ 그래도 크게 단점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인터넷 강의의 한계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2. 최신 영상들을 볼 수 없는 한계가 있어서 조금 아쉽습니다.

 

평생 수강을 신청했는데 정해진 강의만 볼 수 있다는 점이 조금은 아쉽네요. 뭔가 새로운 표현이나 내용이 추가되면 기존에 구매했던 회원들도 볼 수 있게끔 업로드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작은 바람이 있습니다. 

 

 

 

 

 야나두 수강 후기를 마치며.

 

 90일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 야나두를 공부해본 결과, 90일 이라는 시간은 저에게 영어공부의 습관을 길러주기 위한 시간이었던거 같습니다. 하기 싫을때도 공부를 하게 했고, 이제는 출근시간 퇴근시간에도 MP3 파일로 영어를 중얼 거리면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3달 정도의 시간동안 영어를 가까이하는데 집중했고, 영화 보는 중간중간 배운 표현이 나오면 그렇게 잘 들릴 수가 없더라고요. 

 

 여러분들도 제2외국어 공부를 해야겠다고 생각해보셨을 겁니다. 그런데 이런저런 이유로 배움을 망설이고 있죠. 하루 10분씩 투자해 보세요. 물론 복습 때는 1시간도 넘게 걸리지만, 하루 10분 매일매일 꾸준히 하시다 보면 원하시는 외국어 실력이 어제보다는 나아져 있지 않을까 합니다.

 

이상 야나두 90일 수강 후 써본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협찬은 없습니다. 100% 리얼 후기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