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여행을 계획 중이신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이틀 정도 여행코스를 쭉 정리해봤습니다. 싱가포르의 날씨, 화폐, 먹거리, 관광지 등 제가 보고 경험한 것들 뿐이어서 상당히 주관적인 의견임을 먼저 밝히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따로 글을 만들어서 링크하겠습니다.
싱가포르 여행의 좋았던 것과 아쉬운 점들을 살펴보겠습니다.
1. 싱가포르 비행시간·환율·시간차·날씨·물가
우리나라에서 싱가포르로 가는 비행기 시간은 약 6시간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직항도 있지만 대한항공과 아시아나의 메이저 비행기이기 때문에 가격이 비싸며 경유를 하게 되면 8시간 30분 정도 소요되는 동남아이지만 멀게 느껴지는 거리입니다. 때문에 싱가포르 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주변 동남아를 먼저 가신 후에 경유지로 선택을 하시면 보다 저렴하게 여행하실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싱가포르 환율은 1 SGD = 962원입니다. 간단히 계산하고 싶으시면 1 SGD당 1천 원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10 SGD는 1만 원이라는 계산이 나오네요. 싱가포르는 물가가 매우 비싸니 여행경비 계산을 잘하고 환전해 가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우리나라와 싱가포르의 시간차는 -1시간입니다. 우리나라보다 1시간이 느립니다. 대한민국이 아침 09시라면 싱가포르는 08시입니다. 크게 시간차가 나지 않아 가족, 지인과 연락하기도 편합니다.
싱가포르의 날씨는 변화무쌍합니다. 스콜이 굉장히 빈번하며 비바람이 하루에 한두 번씩은 꼭 들이치는 거 같습니다. 기온은 29~30도 정도로 매우 습합니다. 작은 우산이나 우비를 꼭 챙겨주시기 바라며, 수분 섭취도 신경 써 주세요.
대한민국 1인당 GDP 34,757달러, 싱가포르 1인당 72,794달러 우리나라의 1.8배 정도 되는 GDP를 자랑하며 아시아에서 가장 높은 GDP 수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때문에 싱가포르의 물가는 정말 비쌉니다. 생필품도 비싸고 관광지에서 맥주 두병에 35 SGD 우리나라 돈으로 3만 5천 원을 달라고 했습니다. 담배값, 술값이 매우 비싸고 그냥 다 비쌉니다. 기념품도 열쇠고리 몇 개 고르면 몇만 원입니다.
꼭 사실 거랑 소비할 돈을 구분해서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2. 싱가포르 여행 관광지 동선
첫 번째. 마리나 베이 샌즈 스카이파크 방문
싱가포르의 여행의 꽃은 아마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에서의 하룻밤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맨 위층에 위치한 인피니티 풀에서 수영하며 야경을 즐기는 상상만으로도 행복해지죠. 하지만 하루 숙박료가 50~150 사이니 꿈으로만 끝날수 있습니다. 하지만 부자나라 싱가포르는 관광객들에게 탑층에서의 야경을 선물해 줍니다.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의 56층에는 우리나라 롯데월드 타워처럼 관광객들이 싱가포르를 즐길 수 있게 스카이파크 전망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신 수영장과 안쪽 식당은 이용 불가이며 오직 전망대에서 관람만 가능하죠. 우리나라 돈으로 성인 기준 23,000원 정도 합니다. 싱가포르의 야경을 즐기고 싶으시다면 스카이파크를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두 번째, 가든스 바이 더 베이 슈퍼트리 쇼
전망대에서 내려다보면 아래 큰 공원이 보이실 겁니다. 호텔 주변에 위치한 두 번째 관광지인 가든스 바이 더 베이의 빛의 쇼를 볼 차례입니다. 영화 아바타에서 보던 나무들이 조성되어 있고 이 나무들이 밤에는 불빛을 받으면서 황홀함을 선사해 줄 겁니다. 아이들과 함께라면 더 즐거운 시간이 되겠죠. 우리나라에서 흔히 볼 수 없는 광경이니 한 번은 꼭 들러보시기 바랍니다.
세 번째, 차이나 타운
차이나 타운은 우리가 알고 있는 나라에 다 있는 곳이죠. 근데 제가 우리나라 차이나 타운과 이곳에서 느낀 큰 차이점은 거리가 정말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다는 점입니다. 전단지 하나 찾아볼 수 없는 깨끗한 차이나 타운을 처음 보는 거 같습니다. 그리고 참고! 싱가포르는 밤 22:30분이 되면 모든 술집들이 문을 닫습니다. 그리고 술도 판매하지 않아요. 미리 사두셔서 숙소 가서 드시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길게 영업해봐야 23:00면 다 닫고 손님들께 계산받고 그럽니다. 기념품 살 거면 여기서 사세요. 열쇠고리나 자석 엄청 쌉니다.
네 번째, 야쿤 카야잼 토스트
호텔의 조식도 좋지만 아침에 맛있는 토스트와 커피를 한 잔 즐겨보시면 어떨까요. 싱가포르에는 카야잼이 유명합니다. 그리고 야쿤 토스트가 있죠. 따듯한 커피와 수란, 그리고 카야잼을 듬뿍 바른 토스트로 하루를 시작하신다면 입도 즐겁고 눈도 즐거운 여행이 되실 겁니다.
다섯 번째, 가든스 바이 더 베이 아바타 즐기기
밤에는 야경과 조명쇼를 볼 수 있었다면 낮에는 아바타의 세계를 들여다볼 수 있는 Cloud Forest를 방문해 보세요. 영화 아바타를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부자나라는 다르다 라는 것을 보여주는 스케일 있는 전시에 놀랐습니다. 여기는 총 2개의 돔이 있는데요 한쪽은 식물원으로 각 나라의 식물을 전시해놔서 별 흥미가 없습니다. 우리나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식물원 느낌이고, 꼭 아바타가 전시되어 있는 Cloud Forest를 방문해보세요.
여섯 번째, 야경 유람선 타기
마리나 베이 샌즈에서 야경을 보셨다면 이제는 강에서 유람선을 타며 관람하는 코스가 있습니다. 작은 배를 타고 호수를 한 바퀴 돌며 머라이언 동상과 주변 야경을 한 번에 즐기실 수 있습니다.
3. 싱가포르 입국 어플 설치 필수
싱가포르에서 원활한 입국 절차를 위해 꼭 싱가포르 입국 어플을 설치해야 됩니다. 어플이 영어로 되어 있어 입력란에 무엇을 입력해야 할지 잘 모르실 수도 있어서 다음 포스팅에 작성방법을 올려드리겠습니다. 공항에서 QR코드로 스캔해서 작성해도 되지만 우리는 1분도 아껴서 놀아야 되니까 미리 작성해서 바로 통과하시길 바랍니다.
싱가포르는 중심지에 관광지가 몰려있어서 코스가 비슷합니다. 얼마나 효율적으로 이 코스를 즐기느냐가 싱가포르 여행의 핵심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하나씩 글로 남겨서 링크하겠습니다. 즐거운 싱가포르 여행 되세요!
2022.12.18 - [5. 여행 다녀보기] - 싱가포르 입국 어플 MYica 작성 방법 꼭 알고가세요
2022.12.21 - [5. 여행 다녀보기] - 싱가포르 카야잼이 듬뿍 야쿤 토스트 드셔보세요
2022.12.31 - [3. 나만 알고 싶은 맛집] - 바샤(Bacha Coffee)커피계의 에르메스 맛 보았습니다.
'5. 여행 다녀보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싱가포르 카야잼이 듬뿍 야쿤 토스트 드셔보세요 (1) | 2022.12.21 |
---|---|
싱가포르 입국 어플 MYica 작성 방법 꼭 알고가세요 (0) | 2022.12.18 |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여행 동선 정리 (2) | 2022.12.11 |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야시장 잘란알로 사기 조심 (0) | 2022.12.10 |
영월 무릉도원 캠핑장 에서 반려견과 함께 보낸 후기 (0) | 2022.10.2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