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 나만 알고 싶은 맛집

융건릉 베이커리 카페 빵쌤 방문 후기 남겨요.

by Odd.Eyes 2023. 3. 12.
반응형

주말 화성 융건릉 쪽으로 나들이를 가셨다면 베이커리 카페인 빵쌤을 방문해 보세요. 넓은 주차공간과 자리가 준비되어 있어 가족, 연인들, 혼자 방문해도 좋은 곳을 소개드리겠습니다.

 

융건릉베이커리카페
베이커리카페빵쌤

 

 

1. 베이커리 카페 빵샘 소개

 

 

- 위치 : 경기 화성시 효행로 439-1

- 영업시간 : 매일 09:00~22:00

- 연락처 : 031-223-2021

 

주말에는 자리가 없을 정도로 만석이 되는 곳입니다. 건물들이 생긴 지 얼마 되지 않아서 모두 깨끗하고 통일된 느낌을 주는 곳입니다. 아직 상가들이 임대가 다 되지 않았지만 곧 많은 매장들이 들어설 것으로 기대됩니다.

 

 

 

2. 빵샘 베이커리 구경하기

  처음 들어가서 본 것은 알록달록한 케이크들이었습니다. 베이커리 카페답게 맛있는 빵들이 갓 구워져서 나오고 있는 중이었습니다. 빵냄새는 언제 맡아도 사람의 마음을 따듯하게 해 주는 거 같아요.

 

빵쌤메뉴판
빵쌤메뉴

빵쌤의 메뉴입니다.

아메리카노가 3.9원으로 베이커리 카페치고 저렴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커피대신 다른 음료들도 많이 있었어요. 저는 커피를 이미 마셨기 때문에 음료는 따로 주문하지 않았습니다. 다음 방문 때 음료까지 마셔보고 후기 올리겠습니다.

 

 

다음은 빵들입니다.

 

빵쌤베이커리
빵쌤빵

 

입구에 들어서면 많은 종류의 빵이 저를 맞이해 주었습니다. 커피와 빵냄새가 저의 코를 자극했습니다. 베이커리 카페를 방문하는 이유 중 하나는 기존 빵집에서는 볼 수 없는 다양한 빵들이 있다는 점입니다. 공장 빵이 아닌 제빵사 분들의 아이디어가 들어간 빵들을 먹어보는 재미가 좋아요.

 

빵쌤베이커리
빵쌤베이커리카페

 

수많은 빵 중 뭘 고를까 하다 저는 바질과 토마토가 들어간(오른쪽 가운데) 바질토마토 와 먹물 크런치라는 빵을 구매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후기를 남기겠습니다.

 

 

다음은 빵쌤 베이커리 카페 매장 내부입니다.

 

빵쌤내부
빵쌤매장

 

통유리로 되어 있어 바깥이 다 보이는 시원한 인테리어입니다. 유리 바깥에서는 안쪽이 보이지 않습니다. 건물도 새 건물이라 깔끔하네요. 베이커리 카페에 이런 고급스러운 디자인까지 갖추니 더 분위기가 좋아 보였습니다.

 

 

1층 말고 2층도 전부 빵쌤의 자리가 마련되어 있으니 올라가 보시면 좋습니다. 2층에는 10명도 앉을 수 있는 대형 테이블들이 배치되어 있어요. 프라이빗하게 즐기실 수 있는 칸막이 테이블도 있답니다.

 

3. 빵쌤 베이커리 맛보기

 

제가 맛본 빵은 두 종류입니다.

  첫 번째 '바질 토마토빵'입니다.

 

빵쌤바질토마토
바질토마토

 

  바게트 모양의 바질토마토입니다. 빵 가운데 소시지라도 들어있을 줄 알았는데 아무것도 없어서 처음에는 실망했지만 맛보고 헉! 소리 나게 맛있어서 놀란 빵입니다. 

 

  겉에는 바질과 치즈가 듬뿍 올라가 있습니다. 드시기 전에 전자레인지에 20초 정도 데워 드신다면 빵의 풍미를 더 즐기실 수 있을 거예요. 치즈가 꽉 차서 먹을 때마다 고소한 맛이 느껴지고, 빵 오른쪽 부분에 빨간 게 드라이 토마토인데 향이 정말 좋습니다. 

 

  입안에서 토마토향이 계속 맴돌면서 자꾸 손이 가게 만드는 매력이 있습니다. 빵도 밀도 있게 구워져서 씹는 맛이 일반 빵과는 다른 식감이었어요. 근래에 먹어본 빵 중에 으뜸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은 바질토마토였습니다.

 

 

  두 번째 빵은 '먹물 크런치'입니다.

검은 돌멩이처럼 생긴 모양이 마음에 들어 집에 데려왔습니다. 빵이 이렇게 생기다니. 투박한 모습과는 달리 겉바속촉이라는 표현이 어울리는 빵이었습니다.

 

크런치라는 표현이 어울리게 겉모양은 매우 바삭했습니다. 소보로빵의 겉모양과는 다른 식감이 바삭한 빵을 먹는 거 같아요. 설탕이 굳은 것처럼 단맛도 강하고(혼자서는 다 못 먹을 정도의 단맛) 먹는 재미가 있습니다. 겉에 바삭한 부분을 떼어먹다 보면 안쪽이 나옵니다.

 

안쪽도 크림치즈 같은 게 들어가 있어서 먹을 때 뻑뻑하지 않고 고소한 맛이 오래 유지됩니다. 바삭한 부분과 촉촉한 부분을 함께 먹어도 맛있어요! 두 개다 먹어본 후기는 괜찮은 빵의 퀄리티를 자랑하는 곳이라는 점. 다른 빵들은 어떤 맛을 낼지 다음에 또 방문해 봐야겠습니다.

 

먹물크런치
빵쌤 먹물크런치

 

  이렇게 화성 융건릉 근처 맛집탐방을 마쳤습니다. 오랜만에 맛본 맛있는 빵이었습니다. 많은 베이커리를 방문하지만 기억에 좀처럼 남기기 어려웠는데 이곳의 빵은 썩 괜찮은 느낌을 받았어요. 혹시 융건릉 쪽에 방문하실 일정이 생기면 꼭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2023.02.06 - [3. 나만 알고 싶은 맛집] - 까눌레가 맛있는 염상수 커피 로스터즈 카페 방문 후기

 

까눌레가 맛있는 염상수 커피 로스터즈 카페 방문 후기

주말 융건릉을 방문하고 카페를 찾아보던 중 까눌레가 맛있는 카페가 있다는 아내의 말에 찾아가 보게 되었습니다. 이곳은 예전에 반계탕을 운영하던 집이었는데 한옥구조를 그대로 유지한 채

odd-eyes22.tistory.com

 

이곳도 융건릉 근처에 있는 카페입니다.

빵보다는 까눌레와 커피가 맛있는 곳입니다. 취향에 맞게 골라가시면 좋을 거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