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5. 여행 다녀보기

충주 활옥동굴 투명 카약 타러 다녀왔습니다.

by Odd.Eyes 2020. 9. 23.
반응형

충주 활옥동굴 방문 후기.

 

활옥동굴 소개
활옥동굴 벽면

 

 

 충주 활옥동굴 방문 후기.

 

활옥동굴 입구
활옥동굴

 

 활옥동굴은 일제 강점기에 개발된 활석 광산을 관광지로 개발한 곳입니다. 활옥, 백옥, 활석 등을 채굴하던 곳을 관광지로 개발하여 관람객들에게 관람할 수 있도록 조성해 놓은 동굴입니다.

 

 

충북 충주시 목벌동 319-8

043-848-0503

매일 09:30 - 18:30

 

 

 활옥 동굴 입장권 구매하기.

 

 2020. 8. 1.부터 동굴 내 카약 체험이 무료에서 유료로 전환되었습니다. 때문에 입장권 구매 시 카약이 포함된 패키지를 함께 구입하시는 게 좋습니다.

 

동굴 입장료
입장료

 

 입장권 매표소에서 구매하신 후 옆에보시면 후리스를 무료로 대여해 주고 있습니다. 여름이나 더운 날 반팔, 반바지 차림으로 들어가시면 동굴 내부 온도가 낮아 추위를 느끼실 수 있으니 무료 대여를 이용하시거나 개인적으로 카디건이나 걸칠 수 있는 옷가지를 준비해 오시면 좋을 듯합니다.

 

 

 활옥 동굴 관람하기.

동굴 exit
동굴내부 안내도

 

 안내책자가 준비되어 있으니, 들고 다니시면서 활옥동굴을 둘러보시는 게 편하실 겁니다. 입구와 출구가 같으니 안내도에 적힌 순서대로 관람하시면, 투명카약까지 타시고 나오시는데 한 시간 정도 시간이 소요됩니다.

 

 

동굴내부
테라피실
동굴사진
동굴안

 동굴 내부 특징

 

 동굴 구경길에 험한 길이 없습니다. 안전모를 착용해야 하는 구간도 없고 넓게 평지 형태로 조성해 놓아서 계단을 오르내리지 않아도 되고, 중간중간 쉬는 공간 같은 테라피 실도 마련되어 있어 힘들이지 않고 관람할 수 있었습니다.

 

 물기로 인해 미끄러운 곳도 많이 없습니다. 실내에 조명을 잘 설치해 두어서 밝은 시야로 안전하게 관람이 가능하며, 아이들과 함께 관람하는데도 좋을 듯합니다.

 

 지금이야 이렇게 밝은 곳에서 볼 수 있었지만, 일제 시대에 이곳에서 일하고 있는 모습을 생각하니 얼마나 무섭고 힘들었을까 하는 생각을 합니다. 동굴 내부가 전부 공개된 것이 아니기에 중간중간 갱도를 보면 끝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깊이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동굴 안에서 카약 타기.

 

동굴 카약투명 카약타기
동굴안 카약타기
카약 체험배 체험 해보기
카약

 

 활옥 동굴에는 카약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매표소에서 패키지로 구매하셨다면 관리인에게 표를 제시하고 이용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인 짐을 보관할 수 있는 작은 캐비닛도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정상적인 속도라면 5분~10분 정도면 다녀볼 수 있는 거리입니다. 길지도 않고 입구에서 나가서 한 바퀴 돌고 오는 코스입니다. 동굴 내부에서 카약을 타보는 경험은 매우 색다르더군요. 

 

 하지만,

카약을 관리하는 직원들은 정말 불친절합니다.

이렇게 불친절할 수가 없어요. 카약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도 있을 텐데, 운행법도 알려주지 않고 구명조끼도 착용하지 않습니다. 물론 물이 깊지 않고 아이들만 착용하거나, 희망자에 한해서 착용할 수도 있겠지요.

 

 말투도 얼른 와서 타라는 듯한 짜증 섞인 목소리에 건들거리는 모습이 동굴은 추천해도 카약은 추천하지 않을 정도로 불친절했습니다. 주말에 사람들이 엄청 많았다고 매체에서 보았습니다. 제가 방문한 날은 평일에 관광객도 많지 않았고 대기시간도 없었음에도 이렇게 불친절하다니, 주말에 사람 많고 하면 이용객들에게 얼마나 불친절할지 상상됩니다.

 

 직원분들이 조금만 더 친절하게 대해주신다면 활 옥동굴이 더욱 유명해지고 관람객들이 많이 찾아주는 동굴이 될 겁니다.

 


 

글을 마무리하며.

 

 주말에는 사람이 엄청나게 많다고 합니다. 가급적 평일을 이용하셔야 동굴 관람이 복잡하지 않을 거 같습니다. 동굴 내부에 화장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안내장에는 나와있지 않습니다만 중간지점에 간이화장실이 설치되어 있으니, 용무가 급하신 분들은 밖으로 나가지 않아도 됩니다.

 

아이들과 방문하기 좋은 활옥동굴 주말을 피해서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끝으로 동굴이 아쉽다고 생각되시면 10분 거리에 충주호 유람선을 탈 수 있는 선착장이 있으니 날이 좋다면 함께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은 생각일 거 같습니다.

 

 

이상 충주 활옥동굴 방문 후기였습니다.

 

 

여러분의 공감과 구독 댓글로 블로그가 운영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