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일상 공부

연말정산 안경 구입비 렌즈 비용 소득공제 받는 방법.

by Odd.Eyes 2021. 1. 7.
반응형

연말정산 시즌이 다가왔습니다. 올 한 해 안경을 구매하신 적이 있다면 안경구입비는 연말정산 공제에 해당되기 때문에 꼭 환급받으시는 게 좋은데요. 어떻게 하면 안경, 렌즈 구입비를 소득공제받을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은 대부분 카드로 계산하기 때문에 큰 걱정 안 하셔도 되니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연말정산-안경구입비-소득공제-받는방법-설명
연말정산 안경구입비

 

 

안경, 렌즈 구입비 연말정산받기

소득공제받기 위한 필요 서류 목록

 

 

 

 

 

 안경 구입비용과 렌즈 비용이 소득공제가 될까?

 

안경구입비용
안경구입비용

 

 

  대답은 YES입니다. 

다만 조건이 있는데 시력교정용으로 맞추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단순한 패션용으로 구매를 하셨다면 소득공제를 받으실 수 없다는 점 꼭 알아두셔야 합니다.

 

 

  렌즈도 마찬가지 시력교정용으로 구매하셨다면 소득공제가 가능합니다. 안경과 렌즈 구입비용은 최대 50만 원 까지 공제가 가능합니다. 꼭 서류를 챙겨서 연말정산 때 제출하셔야겠습니다.

 

 

 

 

 소득공제받을 때 필요서류

 

구입영수증 챙기기
구입영수증 챙기기

 

  안경 매장에서 안경 또는 렌즈 구입 시 연말정산 때 소득공제받을 테니 홈텍스에 등록해 달라 그러면, 안경원에서 한 번에 등록을 하지만 개인 주민번호가 필요한 부분이 있어서 번거로우시더라도 매장에 가셔서 직접 구입 영수증을 받는 방법이 가장 안전합니다.

 

  매장에서 소득공제받으려고 하는데 영수증 발급해 달라고 하면 시력 교정용 영수증으로 발급해 줍니다. 안경 구입비는 홈텍스에 자동으로 반영되지 않으니 추가 서류 제출 시 안경 구입 영수증을 꼭 첨부해주세요.

 

  안경구입비를 등록하는 방법은 홈텍스에서 내려받은 파일을 전자문서반영에 업로드하면 1년간의 내역이 정리되어 나타납니다. 아래로 내려보시면 의료비 항목에서 추가를 하여 안경구입비를 추가해주시고 나중에 영수증을 첨부해서 제출하시면 구매하신 금액만큼 공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안경 외 의료비 소득공제받기

 

  안경 이외에도 난임 시술비, 보청기 구입비를 소득공제받으실 수 있습니다.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보청기 구입 시 의료비 납입증명서 발급받으셔서 제출하시면 되고요. 난임 시술비도 의료비 납입증명서를 발급받으셔서 첨부해 주시면 됩니다.

 

  연말정산 기간이 다가왔습니다. 작년에 사용하신 금액 제대로 돌려받기 위해서는 본인 스스로가 꼼꼼하게 체크하는 방법밖에 없는 거 같아요. 필요서류 꼭 지참하셔서 13월의 월급 많이 돌려받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같이 보시면 좋아요.

 

2020/12/30 - [2. 일상 공부] - 연말정산 책값 소득 공제하는 법.

 

연말정산 책값 소득 공제 하는 법.

도서구입비 연말정산 소득공제받는 방법. 도서구입비 공제 가능 도서구입비 최대 100만원 공제 소득공제 가능한 도서 목록  연말정산 도서구입비 공제가능 2018년 7월 1일부터 도서구입비에 대한

odd-eyes22.tistory.com

 

 

공감으로 소통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