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일상 공부

LH 임대아파트 연말정산 받는 방법

by Odd.Eyes 2021. 1. 11.
반응형

연말 정산 기간입니다. 한 해 동안 소비한 금액에 대한 공제금액을 돌려받는 과정인 만큼 꼼꼼하게 등록하고 제출해서 1년 동안 사용한 금액에 맞게 환급받으시길 바랍니다. 이번에는 임대 아파트나 LH공사에서 제공하는 아파트에 거주하고 있으면서 매달 관리비나 월세를 납부하시는 분들 즉 LH 임대아파트 연말정산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과정이 복잡하지 않으니 아래 글을 참고하셔서 차근차근 준비해 보세요.

 

LH-임대아파트-연말정산
LH 임대아파트 연말정산

 

 

LH 연말정산 가능 여부

연말정산 필요서류 목록

세액공제 %

 

 

1. LH 임대아파트 연말정산 가능 여부.

  LH는 국가에서 운영하는 공공 임대아파트이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매달 일정 금액의 월세를 납입하고 있기에 내가 낸 월세에 대해서 세액공제가 가능합니다. 가장 세액공제를 많이 받을 수 있는 항목 중 하나이기 때문에 잘 준비하셔서 공제받으시길 바랍니다.

 

 

2. 연말정산 필요서류 목록들.

 

LH청약센터-홈페이지
LH청약센터 홈페이지 접속

 

 

  먼저 LH청약센터에 접속해서 로그인해줍니다.

우측 상단에 고객 서비스란을 눌러보시면 많은 목록이 뜨게 되는데요 그중에서 우리가 접속해야 할 곳은 '계약정보조회'입니다.

 

 

 

LH청약센터-홈페이지-계약정보조회
계약정보조회 클릭

 

계약정보-조회-창-접속
계약정보 조회 창 접속

 

 

 

  계약정보조회에 들어가시면 본인인증을 해야 합니다. 공동 인증서를 통해 본인인증을 해주신 후 상세정보/증명서 란에서 증명서 발급을 눌러 들어가 줍니다.

 

 

 

증명서 발급 항목 접속
증명서 발급 항목 접속

 

 

  증명서 발급 항목에 들어오시면 LH와 계약한 내용을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 월 임대료 항목도 확인하실 수 있고 보증금의 증감 여부를 통해 전환된 임대료 부분도 확인 가능합니다.

 

 

  계약정보에서 가운데에 보시면 '계약 사실확인원' '대금납부 확인원'을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우리가 증빙해야 할 자료가 바로 이 두 가지 확인원 이기 때문입니다.

 

 

  두 가지 확인원의 사용용도를 연말정산용으로 선택해 주시고 '대금납부 확인원'의 경우 임대료 조회 기간을 작년도로 설정하신 후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3. 세액공제는 몇 %까지 받을수 있을까요?

 

  총급여액이 5,500만 원 이하는 연간 750만 원 한도 내 총월세액의 12%를 공제해 줍니다.

예를 들어 내가 5,500만 원 이하의 총소득을 가지고 월 50만 원의 월세로 살고 있다고 가정했을 때 12달*50만 원은 600만 원 이므로 12%를 공제받으면 총 72만 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총급여액이 5,500만 원 이상이면 연간 750만 원 한도 내 총월세액의 10%를 공제해 줍니다.

총소득이 5,500 이상이고, 월 50만 원의 월세를 살 경우 600만 원 중 10% 공제액인 60만 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매달 아깝게 지출했던 월세 공제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잘 준비하셔서 꼭 돌려받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같이 보시면 좋아요.

 

2021/01/07 - [2. 일상 공부] - 연말정산 안경 구입비 렌즈 비용 소득공제받는 방법.

 

연말정산 안경 구입비 렌즈 비용 소득공제 받는 방법.

연말정산 안경 구입, 렌즈 구입 소득공제 방법 안경, 렌즈 구입비 연말정산받기 소득공제받기 위한 필요 서류 목록  안경 구입비용과 렌즈 비용이 소득공제가 될까? 대답은 YES입니다. 다만 조건

odd-eyes22.tistory.com

2020/12/30 - [2. 일상 공부] - 연말정산 책값 소득 공제하는 법.

 

연말정산 책값 소득 공제 하는 법.

도서구입비 연말정산 소득공제받는 방법. 도서구입비 공제 가능 도서구입비 최대 100만원 공제 소득공제 가능한 도서 목록  연말정산 도서구입비 공제가능 2018년 7월 1일부터 도서구입비에 대한

odd-eyes2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