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일상 공부

고속도로 긴급 견인 서비스 이용방법.

by Odd.Eyes 2020. 6. 27.
반응형

고속도로 긴급 견인 서비스 이용방법.

 

 

고속도로 긴급견인서비스
긴급견인서비스

 

 

 

 고속도로 긴급견인 서비스란?

 

  평소에 차량관리를 잘해놓은 차도 갑작스럽게 고장이 날 경우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더군다나 고속도로에서 갑자기 차량이 고장 난 다면 자동차뿐만 아니라 운전자까지도 위험해질 수 있는 상황이죠. 이럴 경우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중 하나가 바로 고속도로 긴급견인 제도입니다.

 

  사고 발생 시 우리는 보험사에 연락하게 되어있는데, 보험사 쪽 견인차가 고속도로에 상주할 수 없기 때문에, IC 통해 들어와야 합니다. 이렇게 되면 출동하는데 시간이 많이 지체되어 2차 사고 위험이 더 높아지게 되는데 긴급견인제도는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여, 갑작스러운 사고 또는 고장으로 고속도로에 정차한 차량을 2차 사고 방지를 위해 가까운 안전지대까지 신속하게 무료로 견인해 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앞 포스팅에서 말씀드렸지만, 고속도로 사고의 가장 큰 위험은 2차 사고입니다. 치사율도 1차 사고에 비해 60%나 높다고 하니 견인 서비스가 필요한 경우 스마트폰 앱 또는 고속도로 콜센터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국가고속도로에만 국한되어 있던 서비스가 이제는 민자고속도로까지 확장되었으니 위급상황 발생 시 이용하시면 됩니다.

 


 

무료서비스 이용방법
무료견인서비스

 

 

 

견인은 어떻게 해주는가에 대한 내용
견인서비스 내용

 

 

 어떻게 연락하면 되나요?

 

서비스 대표 전화번호
대표전화번호 

 

 

 국도교통부와 한국 도로공사에서 운영하는 고속도로에서 차량에 문제가 발생 시 1588-2504로 전화하셔서 신청하시거나 어플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지금 바로 휴대폰에 한국 도로공사로 전화번호 하나 저장해놓으세요. 어느 고속도로든 상관없이 위 번호로 전화 시 본인의 위치를 추적하여 신속하게 출동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어플이용 방법
스마트폰 버전

 

 스마트폰에서는 도로이용 불편 척척 해결 서비스 어플을 다운로드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오른쪽 위에 보시면 '견인'이라는 단어가 보이실 텐데요. 견인 버튼을 누르시고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간단합니다. 전화번호, 어플 둘 중 하나는 꼭 가지고 계세요.

 

 

 민자고속도로는 어디로 연락하면 되나요?

 

 

민간고속도로 연락처
민자고속도로 콜센터

 

 

 민자고속도로 콜센터 전화번호입니다.

전화번호부에 저장하시기 귀찮으시면 캡처본이라도 하나 해놓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언제 어디서 사용될지 모르는 일이니까요. 민자고속도로에서도 견인 서비스가 이용 가능하니, 혹시나 모를 상황에 대비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서비스 이용 시 주의사항.

 

  무료 이용이라는 말에 가끔 이 서비스의 취지를 잘못 이해하신 분들이 계십니다. 긴급견인 서비스는 위에 내용에서 보셔서 알겠지만, 2차 사고를 예방하는데 주목적이 있습니다.

 

  원인모를 고장이나, 사고로 인해 차량이 움직이지 못하거나, 신속하게 안전지대로 이동이 필요할 경우 사용하는 제도입니다. 여기서 안전지대란, 휴게소, 영업소, 가까운 쉼터, 차량소통에 방해가 되지 않을 정도의 넓은 갓길 등을 말합니다. 

 

  운전 중 자동차 경고등이 점등되어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 하거나, 안전지대 말고 톨게이트 입구까지 견인해 달라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이 서비스는 받는 사람에게는 무료지만, 공사 측에서 보험사와 계약을 하고 견인비용을 지불하는 시스템입니다. 견인 서비스의 한계는 안전지대나 2차 사고 위험이 없는 곳으로 차량을 이동하는데 목적이 있기 때문에, 만약 서비스를 받게 되신다면, 안전지대 이후로는 운전자 본인이 계약한 보험사와의 연락을 통해 견인을 해서 가야 합니다. 보험사에게 나의 위치를 알려주는 방법은 지난 포스팅에 상세하게 적어 놓았으니 참고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사고 및 고장 시 사설 견인차들에게 넘어가 바가지요금 당하지 마시고, 국가에서 운영하는 긴급견인 서비스 제도를 이용해 보세요. 오늘도 안전 운전하세요!  

 

 

렉카차가 강제로 견인해 가려고 한다면 아래글을 참고해 주세요.

2020/08/02 - [2. 일상 공부] - 렉카차 강제 견인 어떡하죠? | 강제 견인 대처 방법.

 

렉카차 강제 견인 어떡하죠? | 강제 견인 대처 방법.

사고 났는데 렉카차가 강제로 동의 없이 견인해 갔어요. 화물자동차 운수사업법 개정.  렉카차들의 강제 견인 수법. 이들의 수법은 비슷비슷한데요. 첫 번째, 보험회사는 부를 필요 없이 같이 ��

odd-eyes2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