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5. 여행 다녀보기

오목천 황구지천 벚꽃축제 보러오세요

by Odd.Eyes 2023. 3. 31.
반응형

2023년 수도권 벚꽃이 만개하고 있습니다. 4월 초가 절정으로 예상되는 만큼 이번 주말에는 꽃구경 나들이로 분주하게 움직이실 거 같네요. 매년 방문하게 되는 수원 황구지천은 벚꽃길로 점점 유명해지고 있는 명소 중 하나입니다. 서수원에 위치한 황구지천 벚꽃길을 소개하겠습니다.

 

벚꽃
황구지천벚꽃

 

1. 수원 황구지천으로 오세요.

황구지천은 수원 오목천동에 위치하고 있는 천입니다. 아래 지도를 보시면 빨간색 동그라미 부분이 황구지천으로 향하는 길인데 대부분 맨 위에 있는 입구부터 시작해서 천을 한 바퀴 도는 형식으로 구경을 하게 됩니다.

 

황구지천위치
황구지천위치

 

이곳은 주차공간이 매우 협소해서 처음부터 서수원체육공원 주차장을 검색해서 오셔야 됩니다. 이곳에서 주차를 하신 후에 도보로 2분 거리에 황구지천이 있습니다. 

 

다른곳은 오목천공원을 찾아서 노상에 주차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점점 유명세를 타고 있는 황구지천에 주차 전쟁이 시작되겠군요. 오시기 전 지도를 통해 적당한 장소를 물색하시고 출발하세요.

 

황구지천은 지도의 분홍색 사각형 안에 수많은 벚꽃 나무를 구경할 수 있는 벚꽃명소입니다. 나무들이 전부 10년 이상 되어 크기도 클 뿐만 아니라 벚꽃이 피는 꽃송이도 양이 어마어마합니다.

 

저는 퇴근하고 17시쯤 황구지천을 방문했는데요.

역시 꽃구경 하러 오신 분들이 많이 계셨습니다. 햇볕이 잘 드는 곳은 이미 만개상태가 다 되었고 그늘이 있는 곳은 아직 꽃봉오리가 터지지 않았습니다.

 

다음 주 내에 전부피고 질 거 같습니다. 벚꽃구경 서두르셔야겠습니다. 천을 따라 황구지천을 크게 한 바퀴 천천히 걸으시면 한 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2. 황구지천 벚꽃길을 소개합니다.

  황구지천의 전체적인 모습입니다. 천을 따라 양옆으로 벚나무들이 줄을 서 있습니다. 상부 쪽은 거의 다 개화한 상태고 아래는 아직 꽃을 못 틔운 봉우리들이 있습니다.

 

황구지천벚꽃길
황구지천 벚꽃 길

 

천에 반사된 벚꽃들이 예쁘게 보입니다.

사실 황구지천은 그렇게 깨끗한 곳은 아닙니다. 개선이 필요한 곳으로 주변에 밭에서 나온 쓰레기가 좀 있고 비료냄새도 납니다. 황구지천도 하루빨리 정화사업이 이루어져서 구경 오시는 분들이 더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만개벚꽃
황구지천 만개한 벚꽃들

 

한 가지에 주렁주렁 열매처럼 꽃들이 달려있습니다. 오래된 나무들이라 그런지 꽃이 피어나는 양이 장난 아니네요. 너무 예뻐서 한참을 쳐다봤습니다. 이곳 벚꽃은 분홍잎보다는 하얀색 벚꽃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황구지천산책길
황구지천 벚꽃길소개

 

왼쪽사진은 위 지도를 기준으로 왼쪽길입니다. 벚꽃나무가 안쪽으로 많이 있는 곳이죠. 포토존은 오른쪽 길입니다. 지도의 오른쪽 길에 해당되며 야자수로 길의 절반을 깔아놔 보행자들이 다닐 수 있고 비포장은 자전거가 다닐 수 있습니다.

 

길이 조금 더 넓고 정비가 잘 됐으면 좋겠다는 바람이 있습니다. 주말에 사람이 많거나 하면 복잡하거든요. 흙먼지도 나고. 그래도 포토존으로 웬만한 벚꽃명소 부럽지 않게 사진이 잘 나옵니다. 

 

만개가 된다면 벚꽃그늘이 생길 정도로 예쁜 터널이 만들어지니 인생사진을 남겨보세요!

 

오목천공원
오목천공원쪽

 

황구지천의 아래쪽 오목천 공원 방향입니다.

이곳은 꽃이 덜 폈다는 느낌을 줬습니다. 다음주가 되면 상부의 꽃처럼 활짝 만개하기를 기다리고 있는 모습입니다. 하부 쪽으로 갈수록 길 정비가 잘 되어 있습니다. 

 

중간중간 쉴 곳도 있고 커피차랑 추로스 판매 차가 위치해 있으니 잠시 쉬어서 커피와 추러스를 드시는 것도 벚꽃을 즐기는 방법이겠죠?

 

다음주가 지나면 황구지천의 벚꽃도 떨어질 겁니다. 그마저도 아름다운 서수원의 벚꽃명소 황구지천으로 주말에 놀러 오세요! 

반응형

댓글